오뚜기, 라이트앤조이 ‘저염 사골곰탕’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5-11-06 08:58:25
수정 2025-11-06 08:58:25
오동건 기자
0개
이번 신제품은 자체 조사 결과에서 착안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사골곰탕 제품은 국물 요리의 기초 육수로 활용하는 비중이 높으며 저염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했다.
이에 따라 ‘저염 사골곰탕’은 기존 사골곰탕 대비 나트륨을 50% 줄이고, 사골고형분 함량을 높게 유지해 깊고 진한 사골 국물 맛을 구현했다. 또한, 조미는 최소화해 마늘과 후추만으로 사골 본연의 깔끔한 맛을 살렸다.
조리법도 간편해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사골을 직접 우리기 어려운 2040 세대, 간편하게 건강한 한 끼를 원하는 1인 가구, 저감화 식단을 실천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저염 사골곰탕’은 현재 공식 자사몰 ‘오뚜기몰’을 비롯해 각종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라이트앤조이 저염 사골곰탕은 나트륨을 절반으로 줄이면서도 사골 본연의 깊은 맛을 그대로 살린 제품”이라며 “간편함과 건강함을 모두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네이버, 'Agent N' 청사진 공개…"검색어 고민할 필요 없다"
- 만트럭버스코리아, 화물정보망 플랫폼 ‘화물맨’과 협업 프로모션
- CU, 교보생명과 함께 '문장 한입 팝콘' 출시
- 롯데홈쇼핑, 한남동에 프랑스 아웃도어 '에이글' 팝업스토어 오픈
- 박준뷰티랩·에코쟈뎅, 日 ‘K-뷰티 & 메디컬 페어’ 성료
- 그랑꼬또 청수 와인, '2025 APEC 정상회의' 갈라 만찬 공식 만찬주 선정
- 한국방역협회,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까지 연속 방역 지원
- GS샵 ‘손미나의 올라미나’, 프리오르데이 올리브유 공개
- 더퓨처, 미국 ‘KOOM 2025’ 전시회 성료…美 시장 공략 이어가
-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 10월 거래액 전년比 2.5배↑"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네이버, 'Agent N' 청사진 공개…"검색어 고민할 필요 없다"
- 2칭기스 몽골 시장 "'형제 공원', 민주·인권·평화공원으로 기억되길"
- 3미래에셋證, 3분기 세전이익 4472억 원…전년比 26% 증가
- 4만트럭버스코리아, 화물정보망 플랫폼 ‘화물맨’과 협업 프로모션
- 5우리銀, AmBank와 MOU…한-말레이시아 금융 플랫폼 구축
- 6CU, 교보생명과 함께 '문장 한입 팝콘' 출시
- 7롯데홈쇼핑, 한남동에 프랑스 아웃도어 '에이글' 팝업스토어 오픈
- 8IBK기업은행-홀트아동복지회, '아이봄, 출산 축하금·양육 지원금' MOU 체결
- 9박준뷰티랩·에코쟈뎅, 日 ‘K-뷰티 & 메디컬 페어’ 성료
- 10그랑꼬또 청수 와인, '2025 APEC 정상회의' 갈라 만찬 공식 만찬주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