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교보생명과 함께 '문장 한입 팝콘'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5-11-06 10:54:30 수정 2025-11-06 10:54:30 김민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텍스트힙(Text-Hip) 트렌드 반영
기념 경품 증정 및 팝업스토어 오픈

모델이 CU 매장에서 CU와 교보생명이 협업해 출시한 ‘문장 한입 팝콘’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CU]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CU는 교보생명과 손잡고 편의점과 독서가 결합된 상품인 ‘문장 한입 팝콘’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독서를 멋진 활동으로 인식하는 ‘텍스트힙(Text-Hip)’ 트렌드에 맞춰 출시된 문장 한입 팝콘은, 카라멜 팝콘과 버터 팝콘이 반반 구성된 상품이다.

팝콘 안에는 책갈피 굿즈가 동봉돼 있다. 책갈피는 소설과 에세이에서 발췌한 위로와 힘이 되는 60종의 문장이 랜덤으로 담겨 있으으며, 페트 재질의 투명 프레임 형태로 제작돼 활용성도 높다.

CU와 교보생명의 이번 협업 상품은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는 독서의 즐거움이라는 이색 경험을 위해 기획됐다. 콜라보 상품 출시와 함께 다음 달 14일까지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소비자들은 전국 CU 점포에서 문장 한입 팝콘 구매 시 포켓CU 멤버십을 적립하면 얻을 수 있는 스탬프로 이벤트에 응모가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교보문고 향 디퓨저’, ‘문장 한입 미니북 키링’ 등 이색적인 경품을 증정한다.

추가로, CU와 교보생명의 콜라보를 기념해 교보문고 강남점 지하 1층에서 ‘문장 한입 상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문장 한입 상점은 편의점 콘셉트로 운영되며 문장 한입 팝콘과 CU에서 판매되는 상품 모양의 다양한 엽서카드 등이 진열 및 증정될 예정이다.

강병학 BGF리테일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이번 문장 한입 팝콘은 편의점 먹거리에 독서를 결합한 새로운 시도”라며, “앞으로도 CU는 다양한 이종 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