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인프라코어 디벨론, 아프리카 핵심시장 에티오피아서 급성장
경제·산업
입력 2025-11-06 12:21:46
수정 2025-11-06 12:21:46
이채우 기자
0개
금광용 장비 수요 급증으로 1300대 판매… 전년比 470% 성장
[서울경제TV=이채우 인턴기자] HD현대인프라코어는 건설기계 브랜드 디벨론이 올해 에티오피아 시장에서 전년 대비 470% 증가한 약 1300대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실적을 이끈 주력 모델은 디벨론 36톤급 굴착기(DX360)다. 이 모델은 HD현대인프라코어가 에티오피아에서 판매한 장비의 90%를 차지하며 올해에만 1100대 이상 판매됐다.
에티오피아는 중·소규모 금광 비중이 높아 채굴 단계에 따라 작업 지점 간 장비 이동이 잦고, 장비를 장시간 가동해야 하는 작업 환경이 일반적이다. DX360은 고강도 작업에 적합한 구조 강성과 연료 효율, 우수한 기동성을 갖춰 꾸준한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현지 밀착형 영업·서비스 체계를 기반으로 시장 대응력을 강화해왔다. ‘디벨론 케어(Develon Care)’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의 장비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딜러 엔지니어 기술 교육과 현지 전시회·판촉 지원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여왔다. 향후에는 국가별 광산·토목 현장 특성에 최적화된 장비 공급·서비스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HD현대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에티오피아에서의 이번 성과는 중국 및 선진 시장에 의존하지 않고 신흥시장으로 외연을 넓혀온 전략이 실질적 성과로 이어진 사례”라며 “앞으로도 호주·동남아 등지에서도 제2·제3의 전략 시장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모비스, 지능형 램프 특허기술상 대상…"49개 특허 동원"
- "이사 없이 아파트 리모델링"…현대건설, '더 뉴 하우스' 공개
- KT, 작년 서버 해킹 알고도 은폐…정부 '엄중 조치' 주목
- 페퍼앤솔트, SNS 캐릭터 ‘병약이’와 더현대 팝업 오픈
- 스마트프로, BIXPO 2025서 체험형 콘텐츠 공개
- BMW 그룹 코리아, 한국 진출 30년…"국내 투자·사회공헌 확대"
- 집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프로덕션·광고 에이전시 동시 출범
- 참빛교육, 저작권보호기술 적용해 콘텐츠 신뢰도 강화
- 한국파파존스, ‘2025 파파존스 레시피 공모전’ 개최
- 한촌설렁탕, 릴스 콘텐츠 공개 2주 만에 조회수 100만 돌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모비스, 지능형 램프 특허기술상 대상…"49개 특허 동원"
- 2"이사 없이 아파트 리모델링"…현대건설, '더 뉴 하우스' 공개
- 3KT, 작년 서버 해킹 알고도 은폐…정부 '엄중 조치' 주목
- 4공영민 고흥군수 "고흥유자축제, 긍정적인 에너지 불어넣는 촉매제 될 것"
- 5인천관광공사, MICE 매력 전 세계에 알리다
- 6평택시, 반도체 방류수 안전관리 강화
- 7의왕 왕송호수캠핑장, 평일 이용객 대상‘반값 할인’
- 8부천시, 열린어린이집 확대…안전·신뢰 보육환경 조성
- 9인천 강화군, 토지 분할·합병 반영 지가 확정
- 10안산시, '안산권역 응급의료 협력체계 강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