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CPLB, ‘탐사’ 헤어케어 신제품 출시…중소 제조사와 상생 협력
경제·산업
입력 2025-11-07 09:22:58
수정 2025-11-07 09:22:58
김민영 기자
0개
새로운 헤어케어 라인 선봬
2개 중소 제조사와 협업해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쿠팡의 PB 자회사 CPLB는 ‘탐사’가 새로운 헤어케어 라인 8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총 3개 라인으로 구성됐다. 탐사 프로틴 RX 데미지 케어, 탐사 스칼프 RX 티트리오일, 탐사 루트 코어 RX 탈모 증상완화 볼륨 등이다.
‘프로틴 RX 데미지 케어’ 라인 중 샴푸, 트리트먼트는 옥수수∙귀리 등에서 추출한 7종의 식물성 단백질과 20종의 아미노산을 함유했다.
‘스칼프 RX 티트리오일’ 라인은 두피 열 진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티트리 에센셜 오일을 함유했으며, ‘루트 코어 RX 탈모 증상 완화 볼륨’ 라인에는 식약처가 고시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원료가 포함됐다.
CPLB는 이번 신제품 개발을 위해 2개 중소 제조사(PL코스메틱·에스테르)와 협업했다.
박진영 PL코스메틱 대표는 “그간 위탁생산 중심으로 업계에서 입지를 다졌지만 자체 브랜드 개발에는 리스크가 있어 고민이 많았다”며 “쿠팡 PB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 박광재 에스테르 대표는 “‘탐사’가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인 만큼 쿠팡을 통해 헤어케어 노하우를 담은 당사 제품을 소비자에게 소개할 수 있어 기대된다”고 말했다.
CPLB 관계자는 “쿠팡의 PB 상품은 제조사에 안정적인 판로를 지원하는 상생 모델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군에서 중소 제조사와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바른치킨 수원화서점, 수원아주대점 인수…"지역 거점 확장"
- 오비맥주, 역전할머니맥주와 미성년 음주 예방 ‘귀하신분’ 캠페인 전개
- 스타벅스, 전국 13개 매장에 트리 설치…'인증샷 성지' 변신
- 신세계백화점, '빼빼로데이&수능 기프트 팝업' 운영
- 현대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14관왕 달성
- 서울시·시티넷·UN ESCAP, ‘SDG 도시 어워즈 시상식’ 개최
- 현대차그룹, AI 기술로 차세대 소재 확보 나서
- BYD코리아, ‘하이록스 서울 2025’에 공식 자동차 파트너로 참여
- 롯데리아, 서대문구청에 ‘희망ON’ 기금 2000만원 기부
- 그레이코, 전국 '테크밴 투어' 진행 …현장 중심 고객 체험 강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계명문화대 재학생 윤동희 작가, 미술과 음악을 넘나드는 개인전 개최
- 2바른치킨 수원화서점, 수원아주대점 인수…"지역 거점 확장"
- 3‘두류역 서희스타힐스’ 내당3지구지역주택조합,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에 감사패 전달
- 4오비맥주, 역전할머니맥주와 미성년 음주 예방 ‘귀하신분’ 캠페인 전개
- 5스타벅스, 전국 13개 매장에 트리 설치…'인증샷 성지' 변신
- 6신세계백화점, '빼빼로데이&수능 기프트 팝업' 운영
- 7퀸잇, '2025 럭퀸세일' 론칭…블랙프라이데이 대전 시작
- 8현대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14관왕 달성
- 9서울시·시티넷·UN ESCAP, ‘SDG 도시 어워즈 시상식’ 개최
- 10현대차그룹, AI 기술로 차세대 소재 확보 나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