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이마트와 신선식품 시너지 강화…온라인 경쟁력 높인다

경제·산업 입력 2025-11-11 09:51:28 수정 2025-11-11 09:51:28 김민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매입, 프로모션, 배송 서비스 고도화 등 협업 확대해
‘쓱닷컴 신선은 이마트로부터’ 슬로건 브랜딩 캠페인

SSG닷컴 쓱 새벽·주간배송 권역지도 [사진=SSG닷컴]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SSG닷컴은 이마트와 함께 가격·배송 등 온라인 장보기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11일 밝혔다.

이를 알리기 위해 쓱닷컴은 ‘SSG.COM 신선은 이마트로부터’를 슬로건으로 한 브랜딩 캠페인을 시작한다. SSG닷컴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이마트몰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의 핵심 경쟁력인 ‘신뢰도’가 이마트에서 비롯된다는 점을 강조한다는 방침이다.

SSG닷컴 대표 배송 서비스인 ‘쓱 주간배송’은 전국 100여 개 이마트 점포 후방 공간 PP(Picking&Packing)센터를 거점으로 매장의 신선한 상품을 배송하고 있다. 주문한 신선식품 선도가 만족스럽지 않을 경우 사진을 등록해 간편하게 환불받을 수 있는 '신선보장제도' 역시 품질에 대한 자신감에서 비롯됐다. 

전국 이마트 점포는 수도권과 강원, 충청, 영·호남은 물론 제주까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배경이기도 하다.

지난 9월 선보인 퀵커머스 서비스 ‘바로퀵’ 또한 이마트 점포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이 같은 구조 덕분에 신선 및 가공식품, 이마트 PL(Private Label), 즉석조리식품까지 다양한 구색을 갖추고 있으며, 주소지 반경 3km 이내의 점포에서 배송되기 때문에 1시간 전후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이명근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이마트 상품을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쓱닷컴의 경쟁력”이라며 “온라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도 꾸준히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