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인증 2관왕"…대한항공, KS-SQI·NCSI 항공사 부문 1위
경제·산업
입력 2025-11-11 13:13:27
수정 2025-11-11 13:13:27
이채우 기자
0개
"고객 감동 위한 서비스 강화 노력 인정받은 결과"
올해로 26회째를 맞은 KS-SQI는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이다. 국내 서비스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표다.
대한항공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5 NCSI’에서도 대형항공(FSC)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특히 올해는 고객 감동을 위한 지속적인 서비스 강화 노력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대한항공은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 8월엔 항공기 탑승 전부터 고객들이 럭셔리한 여행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내 마일러 클럽과 프레스티지 동편 라운지를 전면 개편했다.
뿐만 아니라 국내 5성급 호텔 셰프들이 즉석에서 조리해주는 ‘라이브 스테이션(Live Station)’을 도입한 점도 공항 라운지 분야의 획기적인 시도로 평가받는다. 대한항공은 이번 오픈을 시작으로 내년까지 제2여객터미널 내 모든 라운지를 순차적으로 개편할 계획이다.
올해 3월엔 신규 CI 발표에 맞춰 기내식 신메뉴와 업그레이드된 기내 서비스도 공개했다. 대한항공은 서울 용산구 한남동 소재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세스타(Cesta)의 오너 셰프인 김세경 셰프와 협업해 신규 기내식 메뉴를 개발했다. 제철 식재료와 다양한 조리법을 사용한 고급 파인다이닝을 하늘에서도 즐길 수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 1위 선정은 대한항공이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을 바탕으로 소비자 편의를 높이고 서비스 품질 향상을 지속해서 수행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항공사로서 고객과 소통하며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듀켐바이오 '프로스타시크', 전립선암 정밀 표적 진단에 건강보험 급여 적용
- 삼성에피스홀딩스, 바이오 기술 플랫폼 개발사 '에피스넥스랩' 설립
- 에쓰오일, 울산 적십자사에 희망나눔성금 3000만원 전달
- 롯데百, 프랑스 수제 초콜릿 브랜드 '라 메종 뒤 쇼콜라' 오픈
- 기양금속공업, 방위산업 기술세미나 개최
- 이중근 회장, "유엔 추모식 참석…'유엔데이 공휴일 재지정' 강조"
- 컴투스, 3분기 적자전환…영업손실 194억 원
- ‘K-AI 리터러시 미래교육포럼’ 국회서 성황리 개최
- 라이엇 게임즈, LoL 2025년 세번째 챔피언 ‘자헨’ 공개
- 카카오게임즈, 신작 ‘SMiniz’ 게임명 확정 및 BI 공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능일, 한파 없이 대체로 맑고 온화
- 2서울대병원, 첫 디지털자산 기부…김거석 후원인 1비트코인 전달
- 3의정부시, 시정 해결 도전할 '스타트업 5곳' 본선 출격
- 4평택시, 그린수소항만 조성 속도 낸다
- 5의정부시, 시민과 1박2일 숲길 코스 점검
- 6듀켐바이오 '프로스타시크', 전립선암 정밀 표적 진단에 건강보험 급여 적용
- 7KB자산운용, 취약계층 겨울나기·소상공인 상생 지원
- 8삼성에피스홀딩스, 바이오 기술 플랫폼 개발사 '에피스넥스랩' 설립
- 9해운대구, '2025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우수사례 6건 선정
- 10하남·강동, K-스타월드 협력 논의…교통·녹지 현안 점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