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국가고객만족도 저비용항공 부문 1위

경제·산업 입력 2025-11-13 10:31:42 수정 2025-11-13 10:31:42 이채우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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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선 다변화·서비스 개선으로 고객 만족도 제고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25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시상식에서 심창섭(오른쪽) 티웨이항공 커뮤니케이션 담당과 황영조 티웨이항공 여객지원 담당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티웨이항공]


[서울경제TV=이채우 인턴기자] 티웨이항공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5년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에서 저비용항공 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NCSI는 최근 6개월간 해당 항공사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고객유지율 등을 종합 평가해 부문별 1위를 선정한다. 티웨이항공은 모든 주요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와 전년 대비 개선을 보이며 저비용항공 부문 1위에 올랐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022년 대형기 도입을 계기로 인천-시드니를 비롯한 중장거리 노선을 확대하고, 2024년 인천-자그레브·로마·파리·바르셀로나·프랑크푸르트 등 유럽 주요 노선을 잇따라 개설했다. 또한 올해 7월에는 인천-밴쿠버 신규 취항을 통해 국적 LCC 중 유일하게 유럽과 미주 노선을 동시에 운항하는 항공사로서 글로벌 네트워크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역 공항을 기반으로 한 국제선 확대도 적극 추진 중이다. 올해 4월 청주-울란바타르, 8월 제주-싱가포르, 9월 청주-발리, 10월 부산-후쿠오카·삿포로 노선을 연이어 개설했다. 12월에는 제주-후쿠오카 신규 취항을 통해 지방 출발 국제선 선택지를 넓히고, 지역민의 이동 편의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기내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노력도 병행 중이다. 장거리 노선에 순수 채식 기내식을 도입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새로운 펄프 몰드 소재의 기내식 용기를 적용해 환경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사용 편의성까지 강화했다. 또한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와 예약 패턴을 반영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환경을 개선하는 등 고객 친화적인 이용 경험 제공에 힘쓰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국가고객만족도 1위는 노선 다변화, 서비스 고도화, 안전 투자 등 전반에서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자 한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안전 운항을 바탕으로 고객 여러분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항공사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dlcodn122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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