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하림과 손잡고 ‘마제소바 라면’ 마트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5-11-14 08:38:42 수정 2025-11-14 08:38:42 오동건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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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홈플러스]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홈플러스는 하림과 공동 기획한 ‘마제소바 라면’을 마트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국물 없는 볶음 라면 트렌드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하림과 협업한 두 번째 라인업으로 진한 간장 양념에 면을 비벼 먹는 일본식 ‘마제소바’ 콘셉트로 선보인다.

마제소바 라면의 핵심은 단연 특제소스다. 볶음 양파의 은은한 단 맛과 마늘의 깔끔한 맛이 추가된 특제 간장 베이스에 가쓰오부시, 새우, 참치, 다시마 등을 더해 바다의 감칠맛과 진한 풍미를 동시에 살렸다.

면은 일반 라면보다 한층 굵고 탄력 있는 중간 굵기 면으로, 비벼 먹기 쉽게 개발돼 꾸덕하고 윤기나는 식감이 특징이다. 끓인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고 소스를 비비면 면의 쫄깃한 찰기가 살아나 마치 전문 라멘집에서 즐기는 ‘소바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고명 구성도 알차다. 송송 썰린 파와 구운 김으로 구성된 후레이크가 별첨되어 있어, 한입 가득 퍼지는 알싸한 맛과 고소한 기름 향의 조화로 단짠의 균형감이 돋보인다. 기호에 따라 계란 노른자, 쪽파, 매운 고추기름 등을 추가하면 한층 진한 맛으로 즐길 수 있다.

마제소바 라면은 지난 9월 하림과 협업해 선보인 ‘닭볶음탕면’의 인기를 이어가는 후속작이다. 실제 닭볶음탕면은 출시 두달 만에 누적 판매량 약 2만 봉을 넘어서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홈플러스는 이 같은 성과가 국물 대신 풍미와 식감에 집중한 ‘비빔·볶음면류’ 트렌드가 여전히 강세임을 보여준다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한층 깊은 감칠맛과 프리미엄 소스 밸런스를 앞세운 마제소바 라면을 통해 고객 선택 폭을 넓히겠다는 계획이다.

조성아 홈플러스 가공식품팀 바이어는 “지난 9월 출시한 닭볶음탕면이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국물 없는 볶음·비빔면류의 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했다”라며, “짭조름하면서도 깊은 특제 간장 풍미와 가쓰오 향이 어우러진 이번 신제품은 간편하지만 제대로 된 한 그릇을 찾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이라 자신한다”라고 말했다.
/oh19982001@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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