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나라, 자체 앱·웹 서비스 MAU 450만 명 돌파
경제·산업
입력 2025-11-14 09:34:22
수정 2025-11-14 09:34:22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는 네이버 카페를 제외한 자사 앱·웹 서비스의 10월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450만 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전월 대비 약 20% 증가한 수치로, 앱 거래 강화 정책 시행 이후 자체 플랫폼 중심의 성장세가 가속화되고 있는 모습이다.
중고나라는 이용자의 안전한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한 ‘안심보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달부터 상품 등록·결제·배송 등 거래 전 과정을 앱 중심으로 일원화하는 ‘앱 안심 전환 정책’을 추진해 왔다. 이러한 변화는 사용자 경험 개선과 거래 신뢰도 제고로 이어지며 자체 앱·웹 서비스로의 이용자 유입을 빠르게 견인하고 있다.
실제 10월 한 달간 중고나라 앱 신규 가입자 수는 전월 대비 14%, 올해 1월 대비 약 1.5배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앱 신규 설치 건수도 전월 대비 20% 가까이 늘었다.
앱 중심 이용자 기반이 확대되면서 거래 규모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10월 한 달간 발생한 거래액은 전월 대비 23%, 올해 1월 대비해서는 약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인욱 중고나라 대표는 “이번 MAU 증가는 카페 중심으로 거래하던 이용자들이 앱·웹 플랫폼 환경에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는 점에서 유의미한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모든 이용자가 중고나라 앱에서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리필드 ‘부스터 프로’, 올리브영 랭킹 1위 등극
- "겨울빛 축제"…망미중앙시장, '2025 윈터 페스티벌' 개최
- K2 Safety, 신제품 발열 기어 ‘발열 서스펜더’ 출시
- 현대글로비스, ‘60억 달러 수출의 탑’ 수상
- 한국앤컴퍼니그룹, 임직원 릴레이 ‘비전 드로잉’ 실시
- 풀무원, 업계 최초 대형 전기트럭 도입…"탄소 배출 저감 앞장"
- 핀테크 기업 데브디,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2025’ 참가
- K2, 스타일과 보온성 모두 잡은 '시그니처 도로시’ 출시
- bhc, 히트작 ‘콰삭킹’ 해외 첫 출시…"글로벌 공략 시동"
- BGF리테일,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리필드 ‘부스터 프로’, 올리브영 랭킹 1위 등극
- 2라이콤, 국내 유일 대형 대공 무기용 레이저 모듈 양산 대응
- 3"겨울빛 축제"…망미중앙시장, '2025 윈터 페스티벌' 개최
- 4위츠, 무역의 날 ‘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 5K2 Safety, 신제품 발열 기어 ‘발열 서스펜더’ 출시
- 6밸로프, PC 온라인 게임 ‘뮤 레전드’ 베트남 판호 획득
- 7현대글로비스, ‘60억 달러 수출의 탑’ 수상
- 8다임바이오, 파킨슨병 국가신약개발 과제 선정
- 9한국앤컴퍼니그룹, 임직원 릴레이 ‘비전 드로잉’ 실시
- 10신한금융 회장 최종후보에 '진옥동' 확정…사실상 연임 성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