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린바이오프로세스, 키 성장 건기식 ‘키위아이하이’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5-11-14 16:19:47 수정 2025-11-14 16:19:47 김민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배진 박사가 직접 배합 설계 주도해
뉴질랜드산 산양유·초유, 아연 등 배합

[사진=마린바이오프로세스]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마린바이오프로세스는 연구개발(R&D) 기술력을 집약해 론칭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지아’로 키 성장 건기식 ‘키위아이하이’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뉴지아는 마린바이오프로세스가 개발한 어린이 키성장 신소재 유산균발효굴추출물과 뉴질랜드산 산양유·초유를 결합한 뉴질랜드 직수입 브랜드다. 

‘키위아이하이’는 뉴질랜드산 산양유·초유를 기반으로, 뉴질랜드 직수입 제품 중 유일하게 유산균발효굴추출물을 함유한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이 제품은 핵심 원료인 유산균발효굴추출물의 개발자이자 마린바이오프로세스 대표인 이배진 박사가 직접 배합 설계를 주도해, 성장기 아이를 위한 과학적 근거와 고급 원료 선택이라는 두 가치를 동시에 구현했다. 

유산균발효굴추출물은 굴을 유산균으로 발효해 어린이 키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효성분을 고농축으로 추출한 해양 유래 기능성 소재다. 마린바이오프로세스는 자사 브랜드인 뉴지아 키위아이하이에 이러한 유산균발효굴추출물을 중심으로 뉴질랜드산 산양유·초유, 아연, 비타민 D₃ 등을 균형 있게 배합했다.

이배진 박사는 “성장은 뼈의 밀도와 성장판 활성, 근육 발달이 함께 이뤄져야 한다”며, “유산균발효굴추출물의 성장 자극 작용에 산양유·초유의 단백질과 칼슘, 그리고 필수 미네랄과 비타민을 결합해 통합적인 성장 솔루션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유산균발효굴추출물은 최근 6~11세 아동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섭취 24주 후 키가 4.22cm(대조군 대비 1.23cm 추가 성장, 비섭취군 2.99cm) 성장함이 확인되며, 대조군 대비 약 41.1% 향상되는 효과가 입증됐다. 

이배진 박사는 “아이의 성장과 뼈 건강은 부모라면 누구나 걱정하는 부분”이라며 “키위아이하이는 ‘기능성·프리미엄·신뢰’의 3요소를 모두 갖춘 제품”이라고 전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