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유튜브 ‘오케롯캐’,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2년 연속 수상

경제·산업 입력 2025-11-14 17:08:55 수정 2025-11-14 17:08:55 이지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롯데건설의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의 브랜드 컨셉 썸네일. [사진=롯데건설]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롯데건설은 자사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이다.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국회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소통지수·콘텐츠 경쟁력·VOC·운영성 등을 종합 평가해 기업을 선정한다.

이번에 수상한 ‘오케롯캐’는 롯데건설이 단순한 기업 홍보가 아닌 브랜드 소통형 채널로 운영해왔다. 

‘Build Home, Beyond House(집을 넘어, 삶의 가치를 짓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아파트를 단순한 상품이 아닌 삶과 경험의 이야기로 풀어내며 정기적인 콘텐츠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해왔다.

하반기 대표 시리즈인 ‘재형이의 신축생활’은 신축 단지의 특징을 유머러스한 세계관으로 녹여낸 숏폼 예능으로, 누적 조회수 1400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젊은 세대의 자발적 호응을 이끌었다. 또한, ‘휴먼다큐 복덕방’은 공인중개사 보조원으로 등장한 코미디언 박세미의 ‘열혈 실장’ 캐릭터를 통해 현실감 있는 부동산 이야기를 풀어내며 정보성과 재미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오케롯캐는 단순히 즐길 수 있는 홍보 플랫폼이 아니라, 고객과 신뢰를 나누는 커뮤니케이션의 장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감과 재미, 정보를 모두 담은 콘텐츠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철학을 꾸준히 전달해 브랜드 호감도와 신뢰도를 쌓아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