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브랜드 대상 '환경상' 수상
경제·산업
입력 2025-11-18 09:14:40
수정 2025-11-18 09:14:47
김혜영 기자
0개
한국광고홍보학회가 주관하는 이 상은 지속가능한 브랜드 가치 창출과 ESG 실천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에 수여되는 상이다. S-OIL은 일상 속에서 실천하기 쉬운 자원 재활용 방안을 제시한 ‘나만의 주유장갑, My GoodLOVES 캠페인’의 환경적 가치와 사회적 영향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번 캠페인은 '어떤 장갑이든 주유장갑이 될 수 있다'는 핵심 메시지를 중심으로, 일상에서 사용하지 않던 장갑을 셀프주유 시 다회용 주유장갑으로 활용하도록 제안했다. 소비자 각자의 장갑이 일회용 비닐장갑을 대신해 ‘나만의 주유장갑’이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를 알리기 위해 S-OIL은 다양한 장갑을 3D 캐릭터로 의인화한 영상을 제작했다. 짝을 잃은 장갑, 옷장 속에 묵혀둔 오래된 장갑, 교체 시기가 다가온 주방용 고무장갑 등 다양한 사연을 지닌 일상 속 장갑들이 친근한 캐릭터로 재탄생해 주유소 현장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유쾌하게 담아냈다.
S-OIL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마이 굿러브스(My GoodLOVES) 캠페인의 진정성과 사회적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즐겁게 환경보호에 동참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포스코, 기술 축제 ‘테크포럼’ 개최…장인화 "혁신 기술로 위기 돌파"
- 제주항공 "1~10월 중국노선 누적 탑승객, 지난해 추월"
- 롯데GRS, ‘한국에너지대상’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 현대百·홈쇼핑·그린푸드,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서 ‘1~2위’ 석권
- 쿠팡, 리빙용품 할인전 ‘와우더리빙쇼’ 진행
- NHN클라우드, ‘AES 글로벌 어워드’ 금상 수상
- NHN ‘한게임 로얄홀덤’, 신규 오프라인 대회 성료
- GS25, 4000원대 미니케이크·1만원대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
- 한전, K-전력기술로 북미 전력망 시장 진출
- 네이버, ‘시티스케이프 글로벌 2025’서 도시혁신 방안 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포스코, 기술 축제 ‘테크포럼’ 개최…장인화 "혁신 기술로 위기 돌파"
- 2제주항공 "1~10월 중국노선 누적 탑승객, 지난해 추월"
- 3롯데GRS, ‘한국에너지대상’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 4현대百·홈쇼핑·그린푸드,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서 ‘1~2위’ 석권
- 5쿠팡, 리빙용품 할인전 ‘와우더리빙쇼’ 진행
- 6NHN클라우드, ‘AES 글로벌 어워드’ 금상 수상
- 7NHN ‘한게임 로얄홀덤’, 신규 오프라인 대회 성료
- 8GS25, 4000원대 미니케이크·1만원대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
- 9한전, K-전력기술로 북미 전력망 시장 진출
- 10네이버, ‘시티스케이프 글로벌 2025’서 도시혁신 방안 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