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앱에서 바로 ‘단체 할인·대관’ 신청…베타 서비스 오픈
경제·산업
입력 2025-11-18 09:29:35
수정 2025-11-18 09:29:35
김민영 기자
0개
단체·대관 절차 앱 기반으로 전환
향후에 정식 서비스 고도화 계획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CGV는 모바일 앱 내 ‘단체 할인·대관 서비스’ 베타 버전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고객이 앱 메인 화면에서 바로 단체 관람이나 대관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고객센터를 통한 문의 방식으로 가능했던 단체·대관 절차를 앱 기반으로 전환했다. 서비스는 이용 목적에 따라 단체 관람 할인, 영화 대관, 공간 대관(비상영 목적) 등 세 가지 형태로 제공된다.
‘단체 관람 할인’은 기업, 학교, 개인 모임 등 15명 이상의 단체 고객이 이용 시 영화와 매점 할인 혜택을 함께 받을 수 있다. ‘대관 서비스’는 상영관 전체를 일정 시간 동안 빌려 사용하는 서비스로, 원하는 영화를 단독으로 관람할 수 있는 '영화 대관'과 영화 상영 없이 세미나, 설명회, 행사 등 다양한 목적에 맞게 활용 가능한 '공간 대관'으로 구분된다.
CGV 앱 메인 화면에 새로 추가된 ‘단체/대관’ 배너를 클릭하면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단체 관람 할인, 상영 대관, 공간 대관 등 원하는 서비스 유형을 선택하고, 지도 기반 극장 선택 기능을 통해 이용을 희망하는 지역 및 극장을 고르면 된다.
지역별 CGV 극장 위치와 상영관 보유 장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이 원하는 극장을 선택할 수 있다. 이용 인원, 날짜, 대관 목적 등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되며, 접수 후에는 서비스 담당자가 연락해 세부 사항을 조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청 시 매점 상품 구매 여부도 선택할 수 있으며, 문의 등록 후에는 자동 문자로 접수 확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고객은 앱 내에서 신청 내역을 확인하거나 저장할 수 있어 진행 과정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CGV는 이번 베타 서비스를 통해 접근성과 UI/UX를 강화했다. 향후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자동 예약 기능, 문의 대응 시스템, 맞춤형 패키지 등을 반영해 정식 서비스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고재수 CJ CGV 시네마사업본부장은 “단체 관람과 대관 서비스를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영화관이 기업이나 개인이 자유롭게 기획할 수 있는 이벤트 공간으로 확장돼 영화관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환경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 2025 문화예술 결산…'문화성장도시' 입지 굳혀
- 2시흥시, ‘환경도시’ 전략 추진
- 3시몬스 테라스 ‘크리스마스 트리·일루미네이션’… 이천 겨울 상권에 활기
- 4전북대 남원글로컬캠퍼스에 휴식형 '도시숲' 확장
- 5이숙자 남원시의원,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우수의원 영예
- 6담양 산성산 도시숲, 치유·회복의 숲으로 새 단장
- 7남원시, 한자·일본어 구 토지대장 한글화 디지털 전환
- 8'영원한 춘향' 안숙선, 삶과 소리 담은 다큐멘터리 방영
- 9순창군, 백제약국 이재현 씨 고향사랑기부 동참
- 10순창군, 복지정책 성과로 우수 지자체 잇따라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