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즈랜드, 건국대 산업디자인학과 2025 졸업전시회 후원

경제·산업 입력 2025-11-18 15:26:02 수정 2025-11-18 15:26:02 김민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023년부터 이어온 애즈랜드의 대학교 지원 프로그램
자사 플랫폼 통해 작품을 기업 및 산업 실무자에 소개

애즈랜드가 후원하는 2025학년도 건국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졸업전시회 ‘SYZYGY’ [사진=애즈랜드]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애즈랜드는 2025학년도 건국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졸업전시회 ‘SYZYGY’를 공식 후원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2023년부터 이어온 애즈랜드의 대학교 창작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해당 프로그램은 고(故) 최현수 대표이사가 ‘창작 생태계에 기여하는 기업’을 실현하고자 시작한 교육 후원 철학을 기반으로 성장해 왔다. 

올해 전시의 주제인 ‘SYZYGY’는 세 개 이상의 천체가 한 선 위에 정렬되는 찰나의 순간을 의미한다. 건국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는 이번 졸업전시를 참여자 42인 각자의 궤적이 한 선 위에 정렬되는 찰나의 순간으로 표현했다고 전했다. 

애즈랜드는 작품의 일러스트레이션 파일 교정 교육, 단계별 인쇄 공정 교육, 재질·색감 이해 교육 등 지식 교육 후원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인쇄 산업 표준과 제작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전시는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로비 및 A&D홀에서 진행됐으며, 학생들의 실험적 시도와 디자인적 관점이 소개됐다. 애즈랜드는 자사 플랫폼을 통해 학생 작품을 기업 고객 및 산업 실무자에게 소개하는 디지털 교류 구조를 마련해 교육과 산업의 연결을 확장했다. 

최하은 애즈랜드 대표이사는 “교육과 지식 공유는 산업 전체의 미래를 함께 설계하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학생 창작물이 사회와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애즈랜드는 건국대학교뿐 아니라 한동대학교 콘텐츠융합디자인학부, 상명대학교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등 여러 대학과 협력하며 인쇄 교육 후원 및 제작 지원 범위를 넓혀오고 있다.

또한 2023년도부터 부산대학교 중앙연극동아리 가을 예술제, KUCD Graduation Show 2024, 동아방송예술대학교 DIMA Graduation Exhibition 등 다양한 예술·교육 프로젝트를 후원하며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체계를 강화해 왔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