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원,'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상 대상'서 우수대행사 선정 

경제·산업 입력 2025-12-08 16:05:38 수정 2025-12-08 16:05:38 오동건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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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유니원커뮤니케이션즈]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유니원커뮤니케이션즈는 서울문화재단의 SNS 운영을 맡아 지난 11월 26일 열린 ‘제11회 2025 올해의 SNS’에서 우수대행사로 선정됐다. 이는 재단이 공공기관 블로그 부문 대상과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데 유니원이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이어 지난 3일 열린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도 블로그·카페 부문 최우수상을 거두며 높은 운영 성과를 입증했다. 

특히 이번 성과는 올해 상반기부터 유니원이 브랜드 특성과 플랫폼별 이용자 패턴을 반영해 구축한 데이터 기반 SNS 전략이 꾸준히 효과를 내온 결과로 평가된다. 유니원은 행동 데이터 기반 콘텐츠 전략 수립, 참여형 콘텐츠 확대, 월간 데이터 리포트 기반 편성 체계 등 체계적인 운영 모델을 적용해 재단 SNS의 도달·참여 지표를 고도화해왔다. 

또한 콘텐츠 유형별 성과 분석, 플랫폼 반응 차이 분석, 뉴스레터 클릭률 기반 아티클 선정 등 정교한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디지털 소통 방식을 강화하며 경쟁력 있는 운영 성과를 만들어냈다. 이러한 분석 중심의 접근과 전략적 기획은 재단 SNS의 참여 지표 개선과 연이은 수상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유니원은 이번 성과를 통해 MICE·전시·행사 운영을 넘어 콘텐츠 마케팅까지 아우르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입증했다. 임혜리 유니원 상무이사는 “올해 두 차례의 수상은 유니원이 보유한 MICE 운영 데이터와 디지털 마케팅 역량이 결합된 결과”라며 “2026년에는 AI 기반의 고도화된 SNS 운영 모델을 확대해 MICE & MARKETING COMPANY로서 역할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oh19982001@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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