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좋은변화, KB손해보험과 의정부시 취약계층 어르신들에 천연 핫팩 전달

경제·산업 입력 2025-12-12 13:47:57 수정 2025-12-12 13:47:57 김민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의정부시가족센터 전달
KB손해보험이 지정기탁

의정부시가족센터에 KB손해보험 임직원 봉사활동으로 손수 제작된 ‘천연 핫팩’이 전달되고 있다. [사진=사단법인 좋은변화]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사단법인 좋은변화는 의정부시가족센터에 ‘천연 핫팩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본 사업은 KB손해보험이 지정기탁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KB손해보험 임직원 4분기 봉사활동으로 진행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KB손해보험 임직원 600명이 직접 참여한 비대면 핸즈온 봉사활동으로 진행됐으며, 임직원들이 손수 바느질하고 팥을 넣어 만든 반영구적인 천연 핫팩이 의정부시가족센터와 송산노인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질병관리청 통계에 따르면 최근 5년간 한랭 질환자의 약 40~50%는 고령층으로 파악되며, 기후변화로 인해 가을 및 겨울철 기온 변동 폭이 커지고 갑작스러운 한파가 자주 발생하면서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한랭 환경에 취약한 환경에 놓여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체온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본 보온용품인 반영구적인 핫팩을 지원해 열악한 환경을 조금이나마 개선하고자 마련됐다.

홍민기 사단법인 좋은변화 이사장은 "천연 핫팩을 지원함으로써,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체온 유지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단법인 좋은변화는 ‘좋은 변화를 위한 바른 나눔을 실천하는 NGO’라는 비전 아래, 다양한 기업 및 단체와 협력해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최근에는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한 식사지원 캠페인을 핵심 사업으로 추진하며, 정기적인 식사 키트를 통해 위기 아동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