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씨름부 재학생, 발전기금 기탁으로 나눔 전통 이어가
전국
입력 2025-12-16 14:37:48
수정 2025-12-16 14:37:48
김정희 기자
0개
우재혁(4학년)·김남엽(3학년) 학생, 뜻 모아 씨름부 발전기금 1천만 원 기탁
실업팀 진출 앞두고 “학교의 지원에 보답하고 싶어”
씨름 명가 영남대 전통 잇는 재학생 기부…선·후배 상생 문화 확산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 씨름부 재학생들이 실업팀 진출을 앞두고 모교와 후배들을 위한 발전기금을 기탁했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씨름의 전통적 가치와 정신을 되새기는 따뜻한 나눔이 캠퍼스에 훈훈한 울림을 전하고 있다.
영남대는 12월 12일 오후, 본관 총장접견실에서 씨름부 재학생 우재혁(특수체육교육과 4학년)·김남엽(특수체육교육과 3학년) 학생의 발전기금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기탁식에는 최외출 총장을 비롯해 윤정현 대외협력처장, 이경탁 학생성공처장, 허용 씨름부 감독 등 대학 관계자와 학생의 가족들이 함께 참석해 뜻깊은 자리를 빛냈다.
두 학생은 재학 기간 동안 학교로부터 받은 지원에 보답하고 후배들의 학업과 훈련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고자 뜻을 모아 총 1천만 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기탁된 발전기금은 씨름부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재학생이 재학 중 발전기금을 기탁하는 사례는 흔치 않지만, 영남대학교 씨름부에서는 선배 선수들의 자발적인 기부가 하나의 전통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번 기탁 역시 졸업과 조기 취업을 앞둔 학생들이 후배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사례로, 씨름 명가 영남대의 공동체 정신을 다시 한 번 보여줬다.
우재혁 학생은 2026년 문경시청 입단을 앞두고 있으며, 김남엽 학생은 구미시청 입단이 예정돼 있다.
두 학생은 재학 중 전국체육대회, 전국시도대항 장사씨름대회, 대통령기 전국씨름대회, 전국씨름선수권대회 등 각종 전국대회에서 개인전과 단체전 상위권 성적을 거두며 영남대 씨름부의 위상을 높여왔다.
특히 우재혁 학생은 씨름부 주장으로 활약하며 전국씨름선수권대회 선수권부 소장급 우승을 차지했고, 김남엽 학생 역시 전국체육대회 은메달 등 굵직한 성과를 거두며 팀의 중심 선수로 성장했다.
최외출 영남대 총장은 “학업과 훈련을 병행하며 전국 무대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것도 자랑스러운 일이지만, 재학 중 모교와 후배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두 학생의 마음이 더욱 값지게 느껴진다. 또한 학생들을 훌륭한 선수이자 올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로 키워주신 부모님께도 깊이 감사드린다”며 “씨름은 한국인의 얼과 정신이 담긴 전통 스포츠로, 오늘 기탁한 발전기금은 씨름의 전통을 계승해 나갈 후배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소중히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영남대학교는 앞으로도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를 길러내 대한민국 씨름의 미래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고창군, 행안부 지역-기업 협업 우수사례 '우수상'
- 고창군, 구시포항 수산물 위판장 준공
- '차나무' 임산물로 공식 인정…임업경영체 등록 가능
- 해남군, 솔라시도 신도시 주거단지 조성 본격화…정주인구 10만 목표
- 구리시, 갈매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착공…주민 생활시설 집약
- 경기도 수요응답형 교통 ‘똑버스’, 이용 불편 민원 잇따라
- 김창식·김동영 도의원, 별내선 감차 논의에 절차·대응 문제 제기
- 장흥군, 전남 군단위 첫 ‘제26회 보훈문화상’ 수상
- 김철우 보성군수 “청년 창업 4단계 지원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견인”
- 광주희망원, '미리 온(溫) 크리스마스' 개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창군, 행안부 지역-기업 협업 우수사례 '우수상'
- 2고창군, 구시포항 수산물 위판장 준공
- 3'차나무' 임산물로 공식 인정…임업경영체 등록 가능
- 4포스코퓨처엠, LFP 공장 건설…“ESS 수요 대응”
- 5국민연금 위탁자금 회수? 이지스 딜 원점 회귀하나
- 6한미 자원동맹 강화…고려아연·LS전선 美 공장 속도
- 7이재용 등기이사 복귀 두고…준법위 “내부 공감대”
- 8“유통사 매칭해 판로 지원”…소상공인 PB·직매입 상담회
- 9‘여천NCC’ 구조조정 바쁜데…DL·한화, 공장폐쇄 ‘갈등’
- 10네이버, XR 조직 신설…“플랫폼 넘어 콘텐츠 생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