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디이(MDE), 레이싱 전문 기업 유로모터스포츠와 업무협약 체결

증권 입력 2019-06-12 14:41:10 수정 2019-06-12 22:35:02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최근 본격 자율주행차량 생산에 돌입한 엠디이(MDE)가 레이싱 전문 기업 유로모터스포츠와 손잡고 고성능 자율주행차량 개발에 나선다. 


엠디이는 유로모터스포츠와 함께 ‘미래형 고속 자율주행차량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날 체결한 협약은 미래형 고속 자율주행차량 개발을 위해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공동개발 환경 및 개발 산출물 관리 체계 구축에 대한 양해각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유로모터스포츠는 고속 자율주행용 하드웨어 플랫폼개발을, 엠디이는 고속 자율주행용 소프트웨어 개발을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유로모터스포츠는 레디컬 원메이크레이스를 진행하는 레이싱 전문 기업으로, 고성능 스포츠카 제조사 레디컬(RADICAL)에서 제작한 SR1 모델의 독점 판매 및 부품공급을 맡고 있다.


엠디이는 지난 해부터 자율주행 서비스 개발 사업부를 새로 신설하고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 일대에 공장을 건립한 후 관련 사업을 차근히 준비해왔다. 그 동안 국내를 중심으로 여러 차례 자율주행 시연과 실증주행 단계에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최근 자율주행차량 개발 자회사 ‘오토모스(AUTOMOS)’를 설립한 바 있다.


엠디이 관계자는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꿈의 고성능 자율주행차량 개발 실현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며 “엠디이는 자동차산업 전반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미래를 주도하고 성장 동력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팀

byh@sedaily.com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