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러시아서 9년째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경제·산업
입력 2019-10-18 15:25:45
수정 2019-10-18 15:25:45
정새미 기자
0개

삼성이 9년 연속 러시아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글로벌 브랜드’에 선정됐습니다.
러시아 유력 시장조사업체 온라인 마켓 인텔리전스(OMI)가 최근 발표한 ‘2019 최고의 20대 브랜드’ 명단에 따르면 삼성은 18.5%의 득표율로 1위에 올랐습니다. 이어 아디다스(12.1%)와 나이키(11.1%), 애플(9.3%), 소니(6.0%) 등이 나란히 톱5에 들었습니다.
업종별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는 가전 부문에서 2009년 이후 11년 연속, 스마트폰과 TV·오디오 부문에서는 각각 7년· 9년 연속 1위에 올랐습니다.
한편 LG는 지난해보다 1.1%포인트 하락한 3.5%의 득표율로, 9위에 랭크되며 한 계단 떨어졌습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삼성, 상반기 성과급 대폭 축소…메모리는 기본급 25%
- 한성숙, 주식 모두 처분…스톡옵션 6만주 행사 4만주 포기
- SGC E&C, 베트남 '비나코민 파워'와 친환경 발전 사업 위해 맞손
- EBS 위캔버스, 호국보훈의 달 맞아 전국 교사 대상 이벤트
- 강원도교육청, 책 읽어주는 로봇 ‘리딩캣’ 도입
- 이노베이션아카데미, AI·SW 개발자 ‘코디세이 AI 올인원’ 모집
- SK에코플랜트, 반도체·AI 스타트업 대상 기술공모전 시상식 개최
- 제주국제공항, 세계항공교통학회 공항운영효율성상 9년 연속 수상
- 현대백화점 판교점, 프랑스 정원 테마 '고야드' 팝업 진행
- "‘안전성’이 무기"…현대차·기아, 글로벌 판매 성장세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성, 상반기 성과급 대폭 축소…메모리는 기본급 25%
- 2한미약품, 국제림프종학회서 'EZH1/2 이중저해제' 연구 결과 발표
- 3한성숙, 주식 모두 처분…스톡옵션 6만주 행사 4만주 포기
- 4DB손보, KS-SQI 장기·자동차보험 부문 동시 1위
- 5SGC E&C, 베트남 '비나코민 파워'와 친환경 발전 사업 위해 맞손
- 6지중해·고품질 식단이 치매 위험 최대 28% 낮춰…13만 명 분석 결과
- 7"크루즈 산업 활성화에 민관 협업"…부산항만공사, 부산크루즈산업협회 발족 준비
- 8KB캐피탈, 고가 중고차 판매순위 공개
- 9EBS 위캔버스, 호국보훈의 달 맞아 전국 교사 대상 이벤트
- 10지니언스, 아태지역 사이버 보안 전시 'CYDES 2025'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