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카카오 맞손…전자상거래 마케팅 활성화 MOU
경제·산업
입력 2019-12-03 17:09:02
수정 2019-12-03 17:09:02
김성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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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3일 ‘카카오’와 ‘전자상거래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카페24 솔루션에 카카오톡 간편가입을 연동하기로 했다. 카카오톡 간편가입 서비스는 회원 모집·마케팅 기능을 갖춘 비즈니스 솔루션이다.
카페24 측은 “이번 MOU로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이 카카오톡 계정으로 손쉽게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가능한 환경을 마련할 수 있게됐다”며 “신규 가입회원 확대·고객 빅데이터 기반 정교한 타깃 마케팅 등이 가능해져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신석철 카카오 부사장은 “카카오톡 간편가입은 사업자와 소비자 모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라며 “이번 카페24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많은 사업자들이 마케팅 효율을 높이고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사업자들이 효과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성공에 다가설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김성훈기자 bevoic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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