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홀딩스, SK텔레콤과 AI반도체 협약 체결에 연일 강세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알파홀딩스가 SK텔레콤과 AI반도체 사업 협약 체결 소식에 강세다.
26일 오전 10시 21분 현재 알파홀딩스는 전 거래일보다 5.57% 상승한 4,5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알파홀딩스는 SK텔레콤과 고효율, 고성능 시스템 5G AI반도체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SK텔레콤은 글로벌 AI 경쟁을 위해 국내 ICT 기업들이 힘을 모으는 초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으며, 삼성전자, 카카오톡에게 협력을 제안하였다. 알파홀딩스와 협약은 SK텔레콤 초협력 전략의 하나로 분석된다.
SK텔레콤은 5G AI반도체의 선두주자로 고성능의 반도체를 설계하여 실제 데이터센터에 적용하고 있으며, 알파홀딩스는 반도체 디자인 업체로 삼성전자 파운드리 SAFE 소속사이다 양사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대목이다.
미국은 통신산업 글로벌 주도권을 되찾기 위해 ‘5G 이니셔티브 계획’ 아래 2750억달러(약 327조원) 규모를 5G 인프라에 투자할 계획이다. 5G 통신 장비와 함께 데이터를 대규모로 처리할 5G AI 반도체가 필수적인 상황에서 SK텔레콤이 유일하게 5G AI 반도체를 상용화하였기 때문에 SK텔레콤과 알파홀딩스가 진행하는 5G AI반도체 수요는 미국의 5G 투자와 직결될 전망이다.
알파홀딩스 관계자는 “SK텔레콤에게 AI반도체 설계에서부터 양산까지 토털솔루션을 제공하여 SK텔레콤의 AI기술이 글로벌 우위를 선점할 수 있도록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입차, 30년 만에 38배 성장…“틈새에서 주류로”
- 2K뷰티, 세계를 물들이다…스킨케어 앞세운 스타트업 돌풍
- 3다음주 단통법 폐지…스마트폰 구매 혜택, 어떤 게 있을까?
- 4기지개 켜는 소비심리…편의점·백화점株 ‘활짝’
- 5통신 3사, 집중 호우에 비상체계 가동
- 6'불닭' 신화 쓴 삼양식품, 글로벌 2막 연다
- 7내주 5621가구 분양…"'수도권·지방'서 대단지 공급"
- 8"그동안 고마웠개"...주목 받는 반려동물 장례 서비스
- 9AI발 칼바람? 효율화?…아마존웹서비스, 수백명 감원
- 10'헬로키티' 의존 벗어난 日 산리오, 캐릭터 다각화로 제2 도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