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랩스 자회사 뷰티소셜, 남성용 성형 정보앱 ‘그루밍족’ 정식 서비스 돌입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모바일 헬스·뷰티케어 플랫폼 전문기업 케어랩스는 자회사 뷰티소셜이 남성 전용 성형·시술 정보 플랫폼 ‘그루밍족’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뷰티소셜은 지난 2018년 7월 케어랩스가 지분 60%를 인수하며 자회사로 편입한 O2O 플랫폼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대표 서비스로 영미권 및 중국, 일본, 동남아 사용자를 위한 다국어 성형 정보 앱 ‘뷰티소셜’을 운영 중이다.
지난 4월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뷰티소셜의 앱 서비스 그루밍족은 출시 두 달여 만에 월 사용자 10만명을 돌파하며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전국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 모발이식의원, 비뇨기과 등 관련 입점기관은 총 100여개를 넘어섰다.
회사 측은 최근 남자 성형·시술 관련 수요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지만 이와 관련한 정보 플랫폼의 부재가 그루밍족 오픈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사용자들의 높은 관심으로 이어졌다고 전했다.
최근 모바일 리서치 전문 오픈서베이 설문조사에 따르면, 국내 남성 10명 중 6명이 뷰티관리 및 시술 경험이 있는 것으로 답했으며 이 중 30% 이상의 20~30대에 속하는 젊은 층으로 구성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5일부터 정식 서비스에 돌입하는 그루밍족 앱 서비스는 현재 제공되고 있는 성형·시술 정보 서비스를 넘어 차후 합리적인 스킨케어 제품 소개 등 이커머스 부문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가겠다는 방침이다.
조현영 뷰티소셜 대표는 “실제 서울 강남에 위치한 성형외과 전체 환자 중 30% 이상이 남성 환자로 나타날 정도로 오늘 날 남성들의 성형·시술에 대한 수요는 점차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그루밍족은 입점을 희망하는 병원을 직접 방문해 앱 사용자들이 단순 마케팅이 아닌 진정성 있는 고객 만족을 실감할 수 있을 정도의 병원들을 선별해 유치하는 등 입점 기관 유치에 가장 심혈을 쏟고 있는 만큼 사용자 신뢰도 중심의 정보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jjss1234567@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미래에셋 박현주재단, '2025년 활동보고서' 발간
- KB국민은행, 조직개편 실시… 포용금융·시니어 서비스 강화 나선다
- 손오공, 한영철 대표 임총서 선임…“사업 경쟁력 강화”
- 우리은행, 삼성카드와 함께 상품출시·공동 마케팅 나선다
- 케이뱅크, K-STABLE로 디지털자산 진출 박차…스테이블코인 상표권 12건 출원
- 신한금융, 10% 이상 가계대출 금리 일괄 인하…7만여 명 대상
- 美 증시, 포트 재편 흐름 속 혼조 마감
- 한화투자證, 비상장사 투자로 IB 활로 모색
- 생보 몸집 키우는 우리금융…농협 제치고 5위로
- 키움증권, 연금저축계좌 개설 고객 미국주식 지급 이벤트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우리금융, 대구에 ‘굿윌스토어 밀알수성점’ 개점
- 2영덕군, 청춘 만남 ‘장르만 트레킹 시즌2’ 참가자 모집
- 3대구 중구, ‘지역 연계 해외홍보 영상콘텐츠 제작사업’ 공모 최종 선정
- 4iM뱅크(아이엠뱅크), 전 고객 iM뱅크앱 ‘뮤직 라운지’ 서비스 제공
- 5유한킴벌리, ‘에스파 윈터’ 화이트 스테이쿨 광고 1000만 조회수 기록
- 6가스공사, 굿윌스토어 대구 밀알엑스코점 개소…"장애인 일자리 창출 지원"
- 7GS그룹, AI 기술 협력의 장 열었다…'GenAI 커텍트 데이' 성료
- 8쿠팡, AI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리브랜딩 및 로고 공개
- 9리오랩, SK텔레콤 AI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3기 선정
- 10미래에셋 박현주재단, '2025년 활동보고서' 발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