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챗봇 서비스 ‘자이챗봇’ 선봬

[서울경제TV=지혜진기자] GS건설이 인공지능(AI) 기반의 챗봇 서비스 ‘자이챗봇’을 선보였다.
GS건설은 AI 전문기업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자이챗봇을 운영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AI 챗봇 서비스 ‘카카오 i 커넥트 톡(Kakao i Connect Talk)’을
도입해 자이 아파트 분양 관련 챗봇 상담 서비스를 하는 방식이며 카카오톡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카카오 i 커넥트 톡’은 카카오톡 채널, 챗봇 등을 결합한 AI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을 활용한 것으로 자이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라면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다.
단답형에 머물렀던 기존 건설업계 챗봇들과 달리 마치 상담원과 대화를 하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해진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자이챗봇은 소비자가 문장으로 물어보더라도 문맥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답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기존 챗봇처럼 ‘분양 안내’, ‘입주 안내’ 등
단답형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요즘 분양 중인 아파트 좀 알려줄래?”, “다음 달 분양할 아파트는 뭐야?” 등과 같은 자연스러운 문장도 응대할 수 있다.

자이챗봇 서비스 이미지. [사진=GS건설]
챗봇 이용 도중 상담사와 연결할 경우 이전 대화 내용이 해당
상담사에게 그대로 전달돼 보다 빠르고 정확한 상담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다.
이로써 GS건설은 업계 최초 AI 챗봇 서비스 제공을 통해 상담업무를 자동화해 소비자들의 편의성과 활용성을 높였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디지털 역량 강화와 친환경 경영을 통한 신사업 발굴’이라는 GS그룹의
올해 경영방침에 부합하는 서비스이다.
GS건설 관계자는 “국내
정상의 AI 기술을 보유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협업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 서비스
품질을 한 차원 높이게 됐다”며 “향후 CS 분야의 적용 검토 등 소비자와의 소통
채널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heyji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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