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24시간 상담 가능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도입
증권·금융
입력 2021-10-05 11:29:11
수정 2021-10-05 11:29:11
윤혜림 기자
0개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한국투자증권이 편리한 금융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카카오톡 챗봇은 공모주 청약, 주식 거래, 입출금 등 주요 업무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상담 서비스다. 카카오톡을 통해 질문을 올리면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과 추가 정보를 키워드 형태로 제시한다.
또한, 해당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메뉴를 안내하고 바로 연결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특히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문의하면 빠르게 답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봉관 한국투자증권 DT본부장은 “차세대 상담서비스 구축의 일환으로 AI 기반의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MTS, HTS, 홈페이지 등으로 챗봇 서비스 채널을 확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 검색창에 ‘한국투자증권 챗봇’을 검색한 뒤, 채널추가를 누르면 이용할 수 있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벌점 42점 한 번에”…불성실공시법인 지정된 부실 상장사
- “스타벅스 말고 올리브영”…상권의 ‘앵커’가 바뀌고 있다
- 하나금융, 5년간 100조 투입…금융 대전환 선봉에
- 10만전자·50만닉스 눈앞…투톱 시총 1000조 시대 여나
- 원자력 르네상스 온다…한화운용 원자력 ETF 수혜 전망
- [부고] 선창훈(한양증권 자본시장1부 상무)씨 부친상
- 코아스, 부실기업만 골라 출자? 수상한 투자 행보
- 케이쓰리아이, '재팬 IT 위크' 참가…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 대진첨단소재, 37년 경력 전문가 '김기범 신임 대표이사' 선임
- NH농협은행, 'APEC 2025 KOREA 성공 개최를 위한 예금' 조기 완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