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에 집 팔아요” 주택매매 오픈마켓 ‘주택파쇼’ 14일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19-03-11 10:57:00
수정 2019-03-11 10:57:00
정창신 기자
0개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오는 14일 경기도 분당구 소재 LH 오리사옥에서 다가구, 다세대, 아파트 등 매입을 위한 주택매매 오픈마켓 ‘주택파쇼(Show)’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주택매매 오픈마켓은 LH가 수행하고 있는 주거복지사업에 활용할 양질의 주택을 매입하기 위해 고객을 ‘직접 찾아가서 소통하는’ 활동이다.
단독·다가구·다세대주택을 비롯해 연립·도시형 생활주택·아파트 등 모든 유형의 주택을 총망라하는 자리로, 지난해 9월 첫 행사에서는 1,000여 명의 고객이 현장 방문했다.
LH는 이번 행사를 통해 주택소유자 등 고객들에게 LH의 주택매입사업 체계와 유형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신규 사업 유형이 반영된 2019년도 주택매입기준을 공개한다.
이와 함께 노년층을 위한 ‘연금형 매입임대(희망나눔)주택’에 대한 별도의 강연 시간을 마련해 LH가 추진 중인 매입임대 관련 사업 분야에 대한 궁금증도 해소할 수 있는 자리가 되도록 할 전망이다.
소유자는 제값에 주택을 팔고, LH는 양질의 주택을 매입하는 소통과 교류의 장인 것이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LH 및 부동산114 홈페이지 또는 유선으로 사전 신청접수가 가능하며, 기타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LH콜센터(1600-1004)로 문의하면 된다.
LH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주택매도를 고민하고 있는 소유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면서 “하반기에는 수도권 외 지역에서도 찾아가는 오픈마켓을 추가로 개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정창신기자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군, 올해 마지막 광장페스타 '미리크리스마스' 개최
- 2신우철 완도군수, '해양치유 고도화·블루카본 선도' 6대 비전 제시…"미래 성장 동력 확보 총력"
- 3진도군, 외국인 소셜미디어 홍보단 초청
- 4공영민 고흥군수, 국회서 105억 원 국비 추가 확보…"원팀 성과, 국비 확보에 총력 다할 것"
- 5신한금융 차기 회장 후보 '진옥동'…회추위 "기업가치 격상·경영능력 증명"
- 6남원시의회 자치행정위, 생활밀착 예산 꼼꼼히 검토
- 7율호, ‘멤레이 비티’로 사명 변경
- 8장수군, '백용성 조사 기념관' 개관…항일정신 기린다
- 9SK하이닉스, 신규 임원 37명 선임…HBM 전담 조직 신설
- 10순창군, 광주 아파트 단체와 협약…도시-농촌 상생 추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