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지티, '더 펜트하우스 청담'에 얼굴인식 로봇 '유페이스키' 공급

홈시큐리티 기업 파이브지티(대표 정규택)가 청담동 최고급 빌라 '더 펜트하우스 청담' 전세대에 얼굴인식 보안로봇 '유페이스키'를 공급하기로 계약을 체결하고 시공중이라고 4일 밝혔다.
정규택 파이브지티 대표는 “지난 2월 청담동 고급 오피스텔 아노블리 81에 유페이스키를 시공한 이후 연이어 강남 명품 주거 생활권의 최고급 빌라에도 중요한 성과를 만들어 기쁘다”며 “얼굴인식 보안로봇기술이 고객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거주환경 제공뿐만 아니라 프리미엄의 가치까지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더 펜트하우스 청담'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 129번지 일대에 건축되는 최고급 빌라로 교육환경과 조망이 좋은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2019년 말 입주 예정)
'유페이스키'는 AI 딥러닝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홈 얼굴인식 보안 로봇으로, 비밀번호나 열쇠, 카드, 또는 지문이 필요 없이 얼굴 인식만으로 1초 이내에 문이 열리도록 설계되어 있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이용한 인증은 불가능하며 빛이 거의 없는 어두운 곳에서도 얼굴을 인식한다.
파이브지티 측은 "사용자의 얼굴에서 약 4만여 개의 특징을 추출해 일란성 쌍둥이를 구별할 정도로 정확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또 유페이스키는 스마트폰 앱과 연동되기 때문에 원격으로 출입문 통제가 가능하다.
출입자의 로그기록이 실시간 저장되고 미등록자가 출입 인증을 시도할 경우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 및 저장, 전송이 되는 기능이 탑재됐다.
이에 파이브지티 측은 "문 앞까지 나가지 않아도 외부 방문객을 확인한 뒤 앱에서 문을 열 수 있어 편리하고 낯선 이를 감시할 수 있어 범죄 가능성을 낮춘다"고 덧붙였다.
한편, 파이브지티는 얼굴인식 출입 보안 시스템을 비롯해 능동 소음 제어 기술, 소방화재 감지 기술 등의 사업 영역을 가지고 있다.
특히 얼굴인식 출입 보안 시스템 영역에서 국내 유일 토종 기술로 개발한 얼굴인식보안로봇 ‘유페이스키(Ufacekey)’는 국내 홈시큐리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현정기자go838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미약품 GLP-1 비만신약, 식약처 품목허가 신청
- 한화 차남·3남, 에너지 지분 매각…계열분리 속도
- KT 새 수장에 박윤영…해킹수습·AI사업 어떻게 풀까
- 홍해특수 끝? 수에즈 정상화 전망에 HMM 수익성 ‘비상’
- 실패로 끝난 카톡 ‘친구 탭’ 실험…피로감만 남겼다
- 위기의 애경그룹…계열사 부진에 ‘재무 개선’ 속도
- 현대제철·포스코, 8조 규모 美 제철소 건설 ‘본궤도’
- 이명희 한남동 자택, 11년째 단독주택 공시가 1위
- 포낙 신제품 ‘오데오 인피니오 R’, 사전 주문 호조 이어 초기 판매 성장세
- 사회초년생 돈 관리 입문서…'월급쟁이지만 부자처럼 관리합니다' 출간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익산시, 하수처리 기반확충…쾌적한 농촌환경 조성
- 2공공보건으로 답 찾은 남원시…의료안전망 성과 가시화
- 3수도권 규제 40년… 경기북부 공업지역은 제자리
- 4전북교육청, 학교 마약 예방교육 전문가 협의체 회의 개최
- 5남원시, 지리산 자원 활용 바이오산업 기반 착공
- 6영남대 로봇공학과 학생들, 전국 대학생 자율로봇 경진대회 ‘2관왕’
- 7대구대, 밀알복지재단과 장애인인식 개선 캠페인 펼쳐
- 8대구시, 국군부대 후적지 개발구상 구체화
- 9대구상수도사업본부, 7년 만에 매곡정수장 시설개량 완료. . . 대구 수돗물 품질 강화
- 10대구교통공사, 도시철도 대구역에 ‘군위 로컬푸드 직매장’ 문 연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