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전기차 기반 제네시스 '민트 콘셉트카' 공개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브랜드가 전기차 기반 콘셉트카인 ‘민트(Mint) 콘셉트’를 ‘2019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공개한다
현대차는 ‘2019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전기차 기반 콘셉트카인 ‘민트(Mint) 콘셉트’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민트 콘셉트’는 현대차의 한국과 유럽, 북미 디자인센터 간 협업으로 만든 글로벌 프로젝트로 350㎾급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 주행거리는 321㎞에 이른다.
‘민트 콘셉트’는 도시의 일상생활에 맞춰 기능성과 주행성 등을 만족시키는 ‘씨티카’를 지향한다고 설명했다.
‘민트 콘셉트’는 뉴욕 모터쇼 하루 전인 1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허드슨 야드에서 먼저 공개됐다.
현대차그룹 디자인 담당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은 “민트 콘셉트는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미학을 절제되고 정제된 디자인 언어로 시각화해 표현한 작품”이라며 “전통적인 프로포션과 진보적인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결합한 새로운 도시의 아이콘”이라고 설명했다.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은 “민트 콘셉트의 차체 디자인은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동적인 우아함’을 강조해 고유의 ‘지-매트릭스’ 패턴을 적용했다”며 “통상 트렁크 문을 차량 뒤쪽에 설치하는 대신 민트 콘셉트는 차량 측면에 문을 설치해 차량 내 수납공간 접근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스티어링 휠은 원형이 아닌 직사각형으로 만들었고, 스티어링 휠 주변에는 사용자용 인터페이스 정보 화면들을 배치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이번 뉴욕 모터쇼에서 민트 콘셉트를 비롯해 G70, G80 스포츠, G90 등 차량 6대를 전시한다./김혜영기자 jjss123456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협력사 임직원 가족과 ‘상생 아트 페스타’ 개최
- 중등 인강 엠베스트, 개인 맞춤 AI 스마트 학습 앱 제공
- 현대차, 美 타임 선정 '세계 최고 기업' 33위…"토요타 제치고 亞 1위"
- 메리몽드, 라인프렌즈 미니니와 에이블리서 스페셜에디션 론칭
- 정의선 회장, 트럼프 대통령과 회동…"APEC 방한 기대 갖고 준비 중"
- BE:MIN, 데뷔 싱글 발매 기념 '첫 쇼케이스' 성료
- 한화에어로, 협력사 임직원 가족과 ‘상생 아트 페스타’ 개최
- TYM, 우즈벡에 친환경 CNG 트랙터 첫 수출…중앙亞 공략 본격화
- 대한항공, 'ADEX 2025'서 무인기 3종 최초 공개
- 넥슨, 국립국어원과 ‘헬로메이플’ 기반 우리말 콘텐츠 개발 협약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협력사 임직원 가족과 ‘상생 아트 페스타’ 개최
- 2중등 인강 엠베스트, 개인 맞춤 AI 스마트 학습 앱 제공
- 3현대차, 美 타임 선정 '세계 최고 기업' 33위…"토요타 제치고 亞 1위"
- 4메리몽드, 라인프렌즈 미니니와 에이블리서 스페셜에디션 론칭
- 5하남시, ‘K-POP 댄스 챌린지’ 23일 전역 생중계
- 6화성특례시, 안산시·시흥시 ‘시화호 활성화 공동협약’ 체결
- 7가평군, 자라섬서 세계적 재즈 뮤지션과 인터뷰
- 8남양주시, 아동안전 강화…‘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한걸음
- 9의정부시, 정신건강의 날 캠페인 개최
- 10차준택 인천 부평구청장, 주민자치 활성화 현장 점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