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 부는 유튜브 바람…“고객 접점 확대”

[앵커]
최근 많은 기업들이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분주합니다. 특히, 디지털 시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는 마케팅 방법으로 유튜브가 대세인데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기업들은 유튜브 채널 개설 등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는데, 단순한 기업의 홍보를 넘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흥미로운 정보 전달을 통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어내고 있습니다. 김혜영 기자입니다.
[기자]
타이어 수명을 줄이는 나쁜 습관을 소개하고, 인기 있는 자동차 제품 ‘언박싱’ (상자를 연다는 뜻으로, 겉모양부터 사용법까지 자세한 제품 후기를 공유하는 문화)에 나섭니다.
레이싱팀의 경기를 생동감 있는 영상으로 담아내고, ‘또로’와 ‘로로’라는 귀여운 캐릭터가 여행지를 소개하는등 친근하게 다가갑니다.
모두 금호타이어의 ‘엑스타TV’라는 유튜브 채널에 담긴 영상들입니다.
[인터뷰] 신광균/금호타이어 마케팅팀
“원하는 정보를 좀 더 생동감 있는 영상 형태로 보고 싶어 하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아요. 저희 금호타이어도 ‘엑스타TV ’로 새롭게 브랜딩을 해서 보다 다양한 계층의 분들과 소통하려고 하고 있고, 특별한 게스트도 초정해서 관심을 끌어모으고 있고, 보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흥미로운 이벤트로 구독자들의 관심을 환기할 예정입니다. 홍보보다는 정보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단순히 기업 뉴스나 제품 소식이 아닌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고 있는 겁니다.
금호타이어는 매주 금요일 업로드를 통해, 타이어에 관한 A부터 Z까지 누구나 알기 쉽게 이야기와 영상을 통해 정보를 풀어내며 타이어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 있습니다.
쌍방향 소통을 강조하며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잡는 인기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양질의 콘텐츠를 통해 잠재적 고객들과 소통하며, 이를 통한 기업의 이미지 제고 효과도 톡톡히 누리고 있는겁니다.
이처럼 최근 기업들 사이에서는 유튜브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한화, CJ대한통운, 대우건설 등 다양한 기업들이 앞다퉈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고객 소통 강화에 나서고 있습니다./서울경제TV 김혜영입니다. jjss1234567@sedaily.com
[영상편집 이한얼/영상취재 김민우]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카인드라이프, 타타그룹 뷰티 플랫폼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현대차, 부산시에 무공해 수소청소차 공급…2028년까지 65대 도입
- LG디스플레이, 국내 7000억 투자…"차입금 1조원 조기상환"
- 차바이오F&C, 반려동물 영양간식 ‘오메가-3 플러스 소프트 츄’ 2종 출시
- 천원빵집 '올인베이커리', 전국 가맹점 40호점 돌파
- 화장품 브랜드 '킨뮬러', 리프팅크림으로 AK플라자 광명점 입점
- 제주항공, 인천~하코다테 노선 신규 취항
- 에어프레미아, 지속적인 ‘줍깅’으로 지역사회 환경 보호 앞장
- 이노베이션아카데미, ‘코디세이 AI 올인원’ 2025년 교육생 모집
- 전남교육청 담양도서관, 디지털 리딩코너 운영…‘리딩캣’ 도입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카인드라이프, 타타그룹 뷰티 플랫폼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2식약처, BMS 비소세포폐암·고형암 치료제 ‘옥타이로’ 품목 허가
- 3현대차, 부산시에 무공해 수소청소차 공급…2028년까지 65대 도입
- 4LG디스플레이, 국내 7000억 투자…"차입금 1조원 조기상환"
- 5차바이오F&C, 반려동물 영양간식 ‘오메가-3 플러스 소프트 츄’ 2종 출시
- 6'세계 환경의 날' 광주 어린이들 재활용품 반납 "지구는 미래세대에도 소중한 터전"
- 7부산항만공사, 부산항 북항재개발 투자설명회 연다
- 8최병근 경상국립대 산학협력단장, "칠암캠퍼스, 창업 생태계 허브 조성"
- 9천원빵집 '올인베이커리', 전국 가맹점 40호점 돌파
- 10화장품 브랜드 '킨뮬러', 리프팅크림으로 AK플라자 광명점 입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