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주빈, 프리미엄 환자영양식 ‘프레주빈 2.0 카푸치노향’ 출시

프레주빈이 3대 영양소와 20가지 이상의 비타민, 무기질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프리미엄 환자영양식인 ‘프레주빈 2.0 카푸치노향’을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환자영양식은 정상적인 음식 섭취가 어려운 환자나 노인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특수식품이다. 농림축산식품부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 조사에 따르면, 국내 환자영양식 시장 규모는 매년 5~10%씩 꾸준히 성장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프레주빈 2.0 카푸치노향은 한 병(200ml)당 400kcal(1일 권장 열량의 20%), 단백질 19g(1일 권장 섭취량의 35%), 비타민D 8μg(1일 권장 섭취량의 80%)을 포함하고 있다.
프레주빈 2.0 카푸치노향에 들어 있는 단백질 19g은 소고기(부위별로 차이 있음, 양지 기준) 약 100g을 섭취해야 얻을 수 있는 양이다. 우리 몸을 구성하는 필수 요소인 단백질은 부족할 경우 근육 감소 뿐만 아니라 탈모, 콜레스테롤 수치 증가 등이 생길 수 있는 만큼 현대인들이 신경 써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영양소다. 글루텐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서 알레르기가 있는 환자는 물론 유당을 장에서 분해하지 못하는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섭취가 가능하다.
프레주빈 관계자는 “환자영양식은 영양 보충에 집중하다보면 환자들의 입맛을 만족시켜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프레주빈 2.0 카푸치노향은 이런 맛의 아쉬운 부분을 보완한 프리미엄 환자 영양식”이라며 “다양한 맛과 제품 타입으로 소비자가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내년까지 10여개 이상의 신제품을 론칭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프레주빈 2.0 카푸치노향을 선보인 프레지니우스카비사(Fresenius Kabi)는 1912년 독일에서 시작한 다국적 제약회사로, 100여년 동안의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160여 개국에서 100개 이상의 의료 제품군을 판매하고 있다.
enews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신약개발 선도 연구자 발굴”…제5회 임성기연구자상 공모
- 양대 시력교정술…‘스마일라식 vs 렌즈삽입수술’ 만족도는?
- JW중외제약, 면역성 혈소판 감소증 치료제 ‘타발리스정’ 출시
- 치아 빠졌을 땐 틀니·임플란트 꼭… 60세 이상에선 사망 위험도 15.5% 낮춰
- 방광암 재발, ‘소변 산성도’ 로 예측한다
- 삼성바이오에피스-한미약품, 골다공증 바이오시밀러 '오보덴스' 국내 출시
- 일송학원 윤대원 이사장, 유고집 ‘마이티 닥터’ 인세 전액 기부
- 대장암으로 혈변 봤다면 이미 진행암…조기검진 필수
- 동아ST, 입센코리아와 성조숙증 및 전립선암 치료제 ‘디페렐린’ 공동판매
- 한의협, '간(肝)에 안전한 한약' 포스터 전국 한의원에 배포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박희승 의원, '일본군위안부 피해자법' 개정안 발의
- 2남원시, 지역특화형 친환경 한옥호텔 '명지각' 개관
- 3노관규 순천시장, 치유도시 '순천' 도약 선언
- 4원강수 원주시장, 민선8기 출범 3주년 맞아 현장 소통 행보
- 5'취임 3주년' 최경식 남원시장 "공약 80% ↑ 이행…제2중경 유치 총력"
- 6이정린 전북도의원 "낙후된 산촌 지속가능한 발전 도모해야"
- 7전주시의회, '대자보 도시가 전주의 미래' 공론의 장 마련
- 8"소통중심 행정, 최우선 가치로"…이성호 신임 남원시 부시장 취임
- 9'취임 3주년' 전춘성 진안군수 "민생 최우선"…농촌 일손 돕기 '팔걷어'
- 10무주군, 출범 3주년 기념행사…“무주다운 무주, 행복한 군민 실현 다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