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포스, 2Q 영업익 전년比 582% 증가…”하반기 실적 기대감↑”

앤디포스는 2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대비 582% 증가하며 세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34억원으로 전년대비 70.94% 성장했다. 이 같은 큰 폭의 실적 성장세는 중국, 미국 등 주요 스마트폰 제조사 중심의 공급처 다변화와 시장 수요 확대에 힘입은 것으로 풀이 된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3년 동안 매출 다변화의 일환으로 미국, 중국 등 글로벌 선도 스마트폰 제조사들에모바일기기용 방수 필름 등 공급을 추진하고 있다”며 “올해부터 공급이 본격화 되고 있어 매출 성장은 물론 수익성이 큰 폭으로 향상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추가적인 실적 성장도 기대된다. 미국, 중국 휴대폰 제조 기업들의 신규 스마트폰 출시 및 폼팩터 변화 등으로 공급량 증대가 예상된다.
특히, 미·중 무역 전쟁으로 인해 중국 휴대폰 제조기업들이 협력 업체 다변화를 진행하고 있어 국내 최고 특수필름 기술을 보유한 앤디포스가 주목받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현재 방수 필름을 비롯한 모바일기기용 특수필름의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어 앤디포스의 매출액 증가세는 하반기에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모바일용 특수 필름사업외에도 차량용, 건물용 특수 필름 등 부품·소재 사업의 본격적인 성장도 기대된다. 앤디포스는 하반기 신제품 출시 및 전방시장 확대를 통해 수익구조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앤디포스 관계자는 “미국과 중국 등 공급처들이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를 준비중으로 하반기 공급수요가 더욱 확대 될것으로 전망돼 추가적인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면서 “더불어 부품소재 사업 본격화 등을 기반으로 올해 영업이익 세자릿수 돌파는 무난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요한기자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KB국민카드, '2025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대성황 이뤄
- 롯데카드, ‘굿네이버스 레이스 with 띵크어스’ 참가자 모집
- 교보생명, 광복 80주년 맞아 건물 외벽에 '특별한 태극기' 게시
- 티머니, '산리오캐릭터즈 좋은 날 티머니카드' 출시
- ABL생명, AI 활용한 '고객 맞춤형 보험상품 추천 서비스’ 도입
- 비자 "2026 FIFA 월드컵 경기 티켓 사전 응모 혜택 제공"
- 한켐 "OLED 부문 '발광층 소재' 매출 비중 확대"
- 웅진프리드라이프, 우정사업본부와 상조 서비스 신규 제휴 체결
- 엠젠솔루션 “반월상 연골판 이식재 상용화 본격화”
- KB국민카드, ‘KB큽속충전 세계축제 시즌3’ 이벤트 참가자 모집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해남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95.4% 지급…지역 경제 활성화 앞장
- 2고려대 의대 성재영 교수, 신약후보물질 ‘NS101’로 알츠하이머병 치료 전략 제시
- 3해남군의회, 2025년도 의정자문위원회 개최…지역 현안 논의
- 4건국대병원 정석원 교수, 어깨 인공관절 삽입 정확도 향상 입증
- 5경기도, 원폭피해자 위한 전방위 지원..."80년의 기억"
- 6KB국민카드, '2025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대성황 이뤄
- 7명품감정교육, 부업 넘어 ‘1인 창업’으로 이어진다
- 8롯데카드, ‘굿네이버스 레이스 with 띵크어스’ 참가자 모집
- 9교보생명, 광복 80주년 맞아 건물 외벽에 '특별한 태극기' 게시
- 10티머니, '산리오캐릭터즈 좋은 날 티머니카드'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