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노트10, 출시 25일만에 100만대 돌파
경제·산업
입력 2019-09-17 11:23:51
수정 2019-09-17 11:23:51
김혜영 기자
0개

삼성전자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이 역대 최단기간에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 전작 갤럭시 노트9에 비해 2배 이상 빠른 속도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23일 출시한 갤럭시노트10의 국내 판매량이 16일 기준 100만대를 넘겼다고 17일 밝혔다.
노트 시리즈 최초로 일반·플러스 두 가지 모델을 출시하고, 전작과 차별화된 디자인이 인기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노트10플러스의 판매 비중은 각 37%, 63%로 나타났다. 6.3인치 크기의 갤럭시노트10 출시로 여성 고객 비중이 전작 대비 약 10% 증가한 40%를 기록했다. 20대 고객 비중도 전작 대비 5% 증가한 약 20%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이는 갤럭시S와 노트 시리즈를 합쳐 역대 최단기간인 출시 25일 만의 기록”이라며 “전작 대비 2배 이상 빠른 속도”라고 설명했다. 기존 최단 기록은 2017년에 출시된 갤럭시S8(37일)이었다. 갤럭시S2(40일), 갤럭시S10(47일), 갤럭시노트8(49일), 갤럭시노트9(53일)가 뒤를 이었다. 출시 전 사전 판매량 역시 전작보다 2배 이상 많은 130만대를 기록했다. /김혜영기자 jjss123456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롯데웰푸드, 육군본부와 업무협약 체결…5년째 이어져
- NHN, ‘2025 한게임포커 챔피언십 시즌3’ 참가자 모집 개시
- 카카오테크 부트캠프 2기 수료…AI 및 클라우드 개발 인재 양성
- HDC현대산업개발, ‘대구 범어 2차 아이파크’ 완판
- LG유플러스, 여름 휴가철 전용 혜택 강화
- LG전자, 라이프스타일 프로젝터 'LG 시네빔 쇼츠' 출시
- 제주항공, 하늘에 ‘한국의 美’ 수놓는다…한국의 궁중장식화 주제
- S-OIL, 황쏘가리 치어 방류로 천연기념물 지킴이 활동
- 볼보자동차코리아, 스웨디시 프리미엄 SUV ‘신형 XC60’ 공식 출시
- 티웨이항공, ‘8월 월간티웨이’ 특가 프로모션 진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롯데웰푸드, 육군본부와 업무협약 체결…5년째 이어져
- 2NHN, ‘2025 한게임포커 챔피언십 시즌3’ 참가자 모집 개시
- 3카카오테크 부트캠프 2기 수료…AI 및 클라우드 개발 인재 양성
- 4포커스에이아이-페이온플러스, '소프트POS' 공동 사업 협약
- 5HDC현대산업개발, ‘대구 범어 2차 아이파크’ 완판
- 6교보증권
- 7유안타증권, '네이버페이 증권 간편주문 서비스' 오픈
- 8대한광통신, '차세대 레이저 기반 무기체계' 위한 연구개발 수행
- 9LG유플러스, 여름 휴가철 전용 혜택 강화
- 10LG전자, 라이프스타일 프로젝터 'LG 시네빔 쇼츠'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