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네시스 챔피언십’ 10일 개막…최경주 등 120명 출전

국내 최대 상금 규모의 ‘2019 제네시스 챔피언십’이 오는 10일 개최된다. 제네시스 챔피언십은 국내 남자 골프 활성화를 위해 제네시스 브랜드가 2017년부터 개최해온 대회로, 올해로 3회째를 맞았다.
이번 대회는 2019년 KPGA 코리안 투어를 결산하는 자리로, 국내 최고 상금인 15억 원(우승상금 3억 원)과 제네시스 차량, ‘2020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및 ‘2019 더 CJ컵’ 출전권 등의 혜택을 걸고 120명의 선수들이 승부를 겨룬다.
국내 최고를 지향하는 골프 대회답게 출전 선수도 화려하다. 3년 연속 제네시스 챔피언십에 참가하고 있는 최경주 선수는 내년 시니어투어 입회를 앞두고 이번 대회에서 마지막 투혼을 발휘한다.
또한 2018-2019 시즌에서 아시아인 최초로 PGA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한 임성재를 비롯해, 2017년 제1회 제네시스 챔피언십에서 코스 레코드 타이를 기록(8언더파, 64타)한 노승열, 지난 시즌 PGA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이경훈과 김민휘, 유러피언투어에서 떠오르는 신예로 주목받은 이민우도 국내 팬들에게 선전을 약속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그 어느 해보다 까다롭고 어려운 조건으로 구성돼 선수들이 역대 최고 난이도의 경기를 치를 것으로 예상된다.
제네시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총 상금 외에도 대회 기간 내내 출전 선수들에게 숙박을 제공하고, 선수 가족들을 위한 ‘패밀리 라운지’를 운영하며,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한 만찬 자리인 ‘플레이어스 디너’를 개최한다.
뿐만 아니라 대회장을 찾는 갤러리를 위해 ▲미쉐린 푸드존 ▲렉시콘 키즈시네마 ▲스크린골프 ▲미니올림픽 게임 ▲가상현실놀이터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이외에도 ‘케이윌’, ‘BMK’ 등 유명가수가 참여하는 ‘재즈 온 그린’ 콘서트를 무료로 열어 지역 주민과 골프 팬들을 위한 축제의 장을 만들고, ‘제네시스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해 송도를 찾은 갤러리들이 제네시스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제네시스 챔피언십에는 100명의 제네시스 브랜드 직원들이 직접 갤러리 안내와 참가 선수들의 스코어 기록 등 경기 진행을 위한 마샬(Marshall, 경기 진행요원)으로 활동하며, 인천 지역 주민들도 자원 봉사자로 나선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는 국내 골프 문화 확산을 위해 3년째 제네시스 챔피언십을 개최해오고 있다”라며 “많은 골프 팬들이 대회장에 방문하셔서 골프 경기 관람과 함께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유소년 골프 선수들의 꿈을 응원하고자 ‘주니어 스킬스 챌린지’를 7일 개최한다. ‘주니어 스킬스 챌린지’는 초등학교 남자 선수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프로선수의 코칭이 이루어진 후 팀별 경기가 펼쳐져 골프 꿈나무 선수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안겨줄 것으로 보인다. / 정새미기자 ja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체질 개선’ 삼성SDS…80% 넘는 내부거래 극복할까
- “美 HEV 골든타임 왔는데”…관세로 日에 밀리나
- 삼성TV, 10년만 경영진단…실적 부진에 사업 재점검
- 中企업계, 노동안전 종합대책에 "엄벌주의 접근 부작용 우려"
- GC녹십자웰빙, ‘통증대가 심포지엄’ 성료
- 롯데건설, 창립 66주년 맞아 임직원 포상
- 정부, 건설업 불법하도급 강력제재…중대재해 발생 공공기관장 해임
- 계룡건설, 현장 일용직 임금 ‘직접 주급 지급제’ 도입…근로자 생활 안정 앞장
- HDC현대산업개발, 연내 '광주 학동 4구역 재개발' 착공 예정
- 신세계면세점, 가을 정기캠페인 프로모션 진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체질 개선’ 삼성SDS…80% 넘는 내부거래 극복할까
- 2“美 HEV 골든타임 왔는데”…관세로 日에 밀리나
- 3삼성TV, 10년만 경영진단…실적 부진에 사업 재점검
- 4코스피, 3400도 뚫었다…'사상 최고' 랠리 지속
- 5부산항만공사 조정선수단, K-water 전국조정대회 ‘종합 2위’ 달성
- 6기장군, 내년부터 방곡지구 정비사업 추진…총사업비 107억 투입
- 7'대한민국평화대상' 2025 시상식 공식 행사 취소
- 8장성아카데미 30주년 기념 포럼…'미래 30년 비전 제시'
- 9김한종 장성군수 “장성호 수변길마켓, 농가 소득증대·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
- 10진주시, 천문연‧항우연 방문 "우주항공산업 발전 협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