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글로벌 파인트 아이스크림 1위 ‘벤앤제리스’ 출시... 11일 25개 매장 판매
건강 고려해 자연친화적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글로벌 파인트 아이스크림 1위 ‘벤앤제리스(Ben & Jerry’s)’가 롯데마트에서 판매된다. 파인트(pint)는 부피 단위로 473㎖에 해당한다.
롯데마트는 11일부터 서울역, 서초, 잠실, 청량리 등 전국 25개 점포에서 ‘벤앤제리스’ 판매를 시작한다. ‘벤앤제리스’는 미국 대표 낙농지대인 버몬트주에서 성장촉진호르몬(rBGH)을 사용하지 않은 젖소에서 짜낸 우유만을 사용한다. 또, 인체에 유해한 합성향료, 인공색소 등을 일정 사용하지 않는 자연친화적이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벤앤제리스 아이스크림은 높은 유지방 함량으로 밀도가 높고 풍미가 우수하다.
롯데마트가 이처럼 해외 브랜드 아이스크림을 국내에 선보이는 것은 저출산, 대체 음식 보급 등 시장 트렌드 변화로 인해 아이스크림 시장이 침체기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롯데마트에서도 지난 2017년 아이스크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2018년 8.8%, 2019년(1~10월) 3.0% 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현재 상황에 롯데마트는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선보여 멀어져 가는 고객들의 관심을 돌리고, 건강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아이스크림을 선보여 시장 상황 개선에 나서고 있다.
롯데마트는 지난 9월부터 미국의 유명 아이스크림인 ‘헤일로탑(Halo Top)’을 런칭해 선보이고 있으며 ‘한 통을 다 먹어도 부담 없는 아이스크림’이란 이미지를 가질 정도로 건강에 초점을 맞춘 ‘헤일로탑’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으로 롯데마트의 지난 19년 9~10월 아이스크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8% 늘었다. 이번에 판매하는 ‘벤앤제리스 파인트 아이스크림’은 체리 가르시아, 바닐라, 청키몽키, 초콜릿 퍼지 브라우니의 네가지 맛으로 출시된다. 박유니 롯데마트 MD(상품기획자)는 “지난 헤일로탑 출시로 고객들의 니즈를 알 수 있었고, 이번엔 ‘벤앤제리스’란 세계적인 아이스크림을 런칭하게 됐다”며 “할인 행사 등 일시적인 해결 방법이 아닌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선도하는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ankook6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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