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혁신성장포럼, 미래 유니콘 기업 육성”

경제·산업 입력 2019-12-06 12:51:34 수정 2019-12-06 12:51:34 김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중진공, 혁신성장 포럼 개최…유니콘 기업 육성
혁신 벤처기업 한자리…자생적 혁신성장 모색
중진공, 금융 지원 등 유니콘 기업 육성 총력

[사진=서울경제TV]

[앵커]
기업가치 1조원에 달하는 유니콘 기업 육성에 힘을 쏟고 있는 중소벤처기업공단이 혁신성장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혁신 벤처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마중물 역할에 나서겠다는 포부입니다. 김혜영 기자입니다.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2019 혁신성장 포럼’을 열었습니다.
이번 포럼은 혁신 벤처기업들이 죽음의 계곡을 넘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취지입니다.
 

[인터뷰] 이상직/중진공 이사장
“혁신성장 포럼은 혁신기업들의 네트워크 구축, 자금 지원 등을 통해 스케일업(Scale-up)과 글로벌 기업을 만들기 위해 조직했습니다. 혁신 기업들이 대한민국 경제를 이끌고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를 기원합니다.”
 

포럼에서는 중진공 투·융자복합금융 지원업체와 기업공개(IPO)를 준비하는 유망한 기업이 한 자리에 모여 자생적 혁신성장을 모색했습니다.
투자 활성화를 위한 IR, 협업 모델 검토 등 전국 네트워크 기반의 정보 교류도 활발하게 이뤄졌습니다.
 

포럼 회원사는 지난해 11월 전국단위 20개 지회로 결성, 현재 271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부대행사로는 ‘90년생이 온다’ 저자 임홍택 작가와 김영익 서강대 교수의 특강도 진행됐습니다.
 

한편 중진공은 포럼 외에도 벤처기업의 성장을 뒷받침 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벤처기업의 경우 부족한 신용 탓에 은행권의 문을 두드려도 거절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중진공은 신용과 담보가 아닌 기술성과 사업성을 기준으로 성장 잠재력이 큰 기업에게 자금을 지원하는 ‘스케일업 금융 지원 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TV 김혜영입니다. jjss1234567@sedaily.com 
 

[영상편집 김담희]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