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학의 ‘장중일기’- 18일 오후 장중 시황] “미국 선물지수 하락에 오후 들어 약세 전환”
증권·금융
입력 2020-03-18 14:43:46
수정 2020-03-18 14:43:46
enews1 기자
0개

미국 선물 지수의 하락 폭이 다소 가파르게 전개됨에 따라 우리 시장 또한 오후 들어 약세로 전환되고 있다.
오히려 급락하는 국면보다 지금과 같은 국면에서 심리적 불안감이 확대된다. 가격의 등락폭이 크지 않기에 매매에 보다 쉽게 나설 수 있으며, 그동안의 기억으로 하락이 시작되면 하락세가 가파르게 전개된다는 것을 인지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부터는 장중 등락 속도가 빨라질 수는 있으나, 그 강도는 이전처럼 연속적으로 발생하기는 어렵다. 이미 시장에 흐름을 인지하고 있으며, 그에 대한 반응들을 모두가 하기 때문이다.
오히려 지금 구간에서 거쳐가야 하는 과정은 제한적 범위 내에서 위 아래 반복되는 빠른 등락 과정이 이루어져 한다. 그래야만 모두 항복하게 된다. 즉 일말의 기대감도 갖지 않게 되어야 시세의 반전이 강하게 이루어질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지금은 그러한 과정이 진행되고 있을 뿐이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건축사협회, '2025 아카시아 건축상' 시상식 개최
- 2김천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현장체험학습 기타보조인력 운영 연수 개최
- 3영천시, 노계 박인로 정부표준영정 제103호 최종 지정
- 4포항시, 추석맞이 농특산물 온라인 할인기획전 30일 간 개최
- 5포항시, 국가철도공단과 철도 유휴부지 활용 협약…포항역 주차난 해소 나선다
- 6이강덕 시장, “포항 철강산업 지키고 지역경제 살리기 위해 모든 노력 다할 것”
- 7하도급률 높이고 지원 강화…포항시, 지역건설업체와 상생 협력 박차
- 8영천시새마을회, 추석맞이 내고향 환경살리기에 구슬땀
- 9경주시, 자율주행차 시승행사 열고 정식 운행 시작
- 10김천시 보건소, 2025년 경상북도 보건소 신속대응반 도상훈련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