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세일 통했다…유통업계, '포스트 코로나' 매출증가율 최대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 사태로 고전하던 유통업계가 지난 주말 '대한민국 동행세일' 효과를 톡톡히 봤다. 동행세일이 시작한 첫 주말 소비자들이 몰리며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이다. 특히 코로나19 사태 이후 최대 규모의 매출 증가를 보여 내수 진작을 위한 동행세일이 효과를 내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동행세일 첫 주말인 26∼28일 롯데백화점의 매출은 전년 세일기간과 비교해 16%, 신세계백화점은 20.9%, 현대백화점은 15.2% 늘었다. 이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최대 수준의 매출 증가율이다. 롯데쇼핑의 교외형 아웃렛 6곳도 사람이 몰리면서 매출이 40% 급증했다. 특히 재고 면세품의 국내 판매가 허용되고 면세점 이용 수요가 백화점으로 이동하며 백화점의 명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오프라인 재고 면세품 판매를 개시한 롯데백화점과 롯데아울렛은 해외명품 매출은 각각 78%, 98% 늘었고, 신세계백화점과 현대백화점의 명품 매출도 각각 55.3%, 37.2% 상승했다.
패션업계 지원을 위한 '코리아 패션마켓' 덕에 패션 상품군 매출도 호조를 보였다. 롯데백화점 골프·아웃도어 상품군과 스포츠 상품군 매출은 각각 25%, 18% 늘었고 현대백화점도 골프·아웃도어 부문 매출이 30.1% 증가했다. 무더위에 냉방가전 매출도 상승세를 기록했다. 신세계백화점 가전 매출은 123.7% 급증했으며 롯데 아웃렛 6곳의 생활가전도 49% 증가했다.
대형마트도 동행세일 하루 전부터 시작한 할인 행사 영향 등으로 매출 상승 효과를 봤다. 다만 지난 28일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3사의 전체 418개 점포의 78%인 328곳이 의무휴업으로 문을 닫아 백화점 만큼의 신장세를 보이진 못했다.
롯데마트는 동행세일을 시작한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매출이 전주 대비 7.2% 신장했다. 과일과 채소, 축산 상품군이 각 6.4%, 3.3%, 13.6% 신장했다. 이마트의 경우 26~28일 와인(32.9%)과 맥주(17.1%) 등 주류 매출이 15.7% 늘었고, 과자 매출은 10.4% 증가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