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활명수 123주년 기념판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0-09-25 09:17:51
수정 2020-09-25 09:17:51
정훈규 기자
0개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동화약품은 창립 123주년을 맞이해 문구 기업 ‘모나미’와 콜라보레이션한 활명수 기념판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활명수 123주년 기념판에는 모나미 시그니처 제품인 153 볼펜의 육각 모양이 모티브가 됐다. 병 라벨에는 모나미의 대표 컬러인 블랙&화이트를 활용했고, 볼펜의 노크 부분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활명수 병을 담는 패키지의 앞부분은 내부 병 라벨이 보이게끔 절개돼 있어, 패키지를 들면 마치 볼펜을 들고 있는 듯 재치 있게 연출 되는 것이 특징이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대한민국 제 1호 양약 활명수를 개발한 동화약품과 국내 최초의 볼펜을 출시한 모나미와의 만남은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며, “오랫동안 국민들에게 사랑 받아온 두 브랜드의 협업은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고자 기획되었다”고 말했다.
활명수 기념판은 지난 2013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매년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 콘텐츠, 브랜드 등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돼 왔다. 그 동안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패션브랜드 게스 등과의 협업으로 화제가 됐으며, 작년에는 에코패션 브랜드 플리츠마마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OIL, 에너지·환경 분야 사회적 기업에 1억5000만 원 전달
- 티웨이항공, 식목일 맞이 1000그루 나무심기 행사 진행
- LG이노텍·인텔 '맞손'…"AI 비전 검사 도입, 스마트팩토리 속도"
- SKT, 금융사·에이닷에 'AI 보이스피싱 탐지 기술'…“2주간 26건 예방”
- "티니핑, 현대차 레이서 된다"…현대차, '캐치 티니핑'과 맞손
- 이영준 롯데케미칼 대표, 인도네시아 해외사업장 현장 경영
- 기아, ‘밀라노 디자인 위크’서 단독 전시 개최…무라카미와 협업
- SK이노베이션,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참가단체 모집
- 현대로템, 전사 재생에너지 전환 본격화
- HD현대, 美 최대 방산 조선사와 ‘함정 동맹’ 체결…미국 진출 속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BNK금융, 美 상호관세 관련 긴급 금융시장 점검…위기상황관리위 가동
- 2한투증권 "LG엔솔 1분기 '깜짝 실적', 지속 가능 여부는 미지수"
- 3S-OIL, 에너지·환경 분야 사회적 기업에 1억5000만 원 전달
- 4DS투자 "SK바이오팜, 탄탄한 성장세 유지…美관세 우려 과다"
- 5NH투자 "카카오, 톡 개편 호재…자회사 개선세 주목"
- 6기장군, 통합문화이용권 사업 성과 인정받아 '부산시장 표창'
- 7메리츠 “한전, 방어주로서 가치…지금 최고의 주식 될 수도”
- 8KB금융, KB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모집
- 9티웨이항공, 식목일 맞이 1000그루 나무심기 행사 진행
- 10신한투자 “독감·산불·눈 여파…손보사 1분기 실적 부진 전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