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예술”…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 새 디자인 선봬

경제·산업 입력 2020-10-06 12:25:16 수정 2020-10-06 12:25:16 정훈규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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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모델이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프랑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티보 에렘의 ‘퐁텐블로 성’ 도어 패널 디자인이 적용된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인테리어 기업, 예술가와 손잡고 새로운 디자인을 도입한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한샘의 프리미엄 브랜드 ‘키친바흐’에 사용되는 ‘페닉스(FENIX)’ 소재를 비스포크 냉장고에 적용하고 한샘 매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페닉스는 이탈리아 가구 소재 업체 ‘아르파 인더스트리알레’가 개발한 소재로 스크래치에 강하고 지문이 잘 묻지 않아 관리가 용이하고, 매트한 질감으로 최근 유행하는 무광 소재 인테리어와 잘 어울린다.


페닉스 패널을 적용한 신제품은 4도어 냉장고, 3도어 김치냉장고, 2도어 냉장고, 1도어 냉장고·냉동고·김치냉장고·변온냉장고 등 7종이며, 색상은 베이지·다크 그레이·블랙 등 3가지다.


이 제품은 20일 출시되며, 출고가는 99만9,000원~469만9,000원이다.


프랑스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티보 에렘’(Thibaud Herem)의 작품이 외관에 담긴 ‘비스포크 티보 에렘 에디션’은 6일 출시됐다.


비스포크 티보 에렘 에디션은 ‘퐁텐블로성’과 ‘런던 호라이즌’, ‘노트르담 성당’ 등 티보 에렘의 3가지 작품을 담아 1도어·2도어·4도어 냉장고로 출시되고, 출고가는 159만9,000원∼704만7,000원이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프리미엄 주방가구와 조화를 이룬 냉장고를 합리적인 가격에 사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한샘과 협업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체적인 연구는 물론 여러 파트너와 협업해 소비자가 원하는 ‘비스포크 인테리어’를 구현하는 제품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cargo29@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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