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2020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 참가자 모집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국내 최고의 떡볶이 전문가를 선발한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내달 11일 ‘2020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 온라인’을 열고, 도전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는 국민 간식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해박한 지식을 겸비한 전문가를 찾는 행사 겸 떡볶이 대잔치다. 지난해 열린 첫 대회에는 58만명이 예선에 참가했다.
올해 2회째를 맞은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는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맞춰 집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내달 4일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받는다. 참가 인원은 선착순 2,000명으로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떡볶이 마스터를 가려낼 온라인 시험은 ‘떡볶이의 날’인 내달 11일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테스트로 치러진다. 시험은 떡볶이 재료, 특징, 맛집 등 관련 분야의 지식을 측정하는 문제가 다양하게 출제된다.
온라인 시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우승자에게는 ‘배민 떡볶이 마스터’라는 칭호와 함께 1년 내내 배민에서 쓸 수 있는 ‘배민 떡볶이 쿠폰’ 365장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시험이 끝나고 나면 결과 발표와 함께 공연과 선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뒤풀이 라이브’도 진행된다.
떡볶이 마스터즈 선발 과정을 통해 나눔도 실천한다. 배민은 시험 문항 중 기부 문제 1문항을 배정해 해당 문제의 정답자 수에 1만원을 곱한 금액만큼의 떡볶이 쿠폰을 사회 취약 계층 아동 청소년들에게 기부할 계획이다.
일반 소비자를 위한 할인 이벤트도 있다. 배민은 ‘떡볶이의 날’ 주간인 11월 9~13일에 감탄떡볶이, 죠스떡볶이, 삼첩분식, 스쿨푸드 등 국내 대표 떡볶이 브랜드가 참여하는 떡볶이 위크를 열고, 모든 고객에게 배민 분식 메뉴 카테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떡볶이 전용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우아한형제들의 장인성 브랜딩실장은 “배민 신춘문예, 치믈리에 자격시험 등 진지하면서도 위트 있는 배민만의 이벤트는 고객과 소통의 장이면서 동시에 우리나라 음식 문화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고취시키는 공감의 현장”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트랜시스, '2025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본질적 경쟁력 확보"
- SK플라즈마·안동시와 혈장분획제제 저장고 증설 MOU 체결
- NHN두레이, 금융 내부망에 해외 리전 LLM 연동 구현
- G마켓, 중소셀러 온라인 박람회 ‘상생페스티벌’ 개최
- 한성숙 중기부 장관 후보자 "'스마트 제조산업 혁신법' 제정할 것"
- 제주항공, 혹서기 임직원 안전관리 총력…휴게용 카라반 도입
-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실시
- 가스공사, '온누리 실버 나눔' 확대…"노인·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 인천공항공사, 양성평등교육진흥원과 협약…"양성평등 문화 선도"
- 한국타이어 후원, WRC 8라운드 ‘에스토니아 델피 랠리’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트랜시스, '2025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본질적 경쟁력 확보"
- 2와이브레인 우울증 전자약 '마인드스팀' 태국에 첫 수출
- 3SK플라즈마·안동시와 혈장분획제제 저장고 증설 MOU 체결
- 4원주 출신 최혁진 의원, 헌법재판소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 임명
- 5광양제철소 철거 작업 중 12m 추락… 1명 사망·2명 중상
- 6NHN두레이, 금융 내부망에 해외 리전 LLM 연동 구현
- 7하나카드, 'MG+ S' 카드 출시…"트렌디한 소비를 한장에"
- 8HMM, 자사주 매입·소각 기대 유효…투자의견·목표가↑-iM
- 9삼성증권, 신규·휴면고객 대상 미국주식 수수료 혜택 제공
- 10G마켓, 중소셀러 온라인 박람회 ‘상생페스티벌’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