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컴퍼니, 국내 최초 웹툰 전문 체험관 '네이버 웹툰 오프라인' 개관

지난 3일, 방탈출 콘텐츠 제작회사 언리얼컴퍼니(대표 권충도)가 네이버 웹툰 인기 작품의 IP(지식 재산권)를 활용한 프리미엄 체험관 '네이버 웹툰 오프라인(NAVER WEBTOON OFFLINE)'을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개관했다고 전했다.
여신 강림, 신의 탑,'호랑이 형님과 같은 인기 웹툰 속 세계를 오프라인 공간에서 실제로 경험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체험관이 열린다.
단독 건물 전체에 웹툰 IP로만 채워진 체험관이 열리는 것은 국내 최초이다. 각 작품을 주제로 한 개별 공간에서 관람객들은 웹툰의 캐릭터와 상호 작용하거나 웹툰 속 한 장면에 들어간 듯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여신 강림' 체험존에서는 이상형 찾기 등 주인공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인터랙티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호랑이 형님' 체험존에서는 마치 훈련장에서 작품 속 캐릭터 '무케'와 함께 직접 훈련을 하는 듯한 경험이 가능하다. 이어 ‘신의 탑' 체험존에서는 잠시 웹툰 속 전투 장면에 들어간듯한 고퀄리티 디오라마와 영상을 즐길 수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방 탈출 콘텐츠 제작회사 언리얼컴퍼니가 기획〮제작한 '오프라인'은 국내 최초의 웹툰 전문 체험관이다. 온라인으로만 만나던 네이버 웹툰의 캐릭터와 스토리를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네이밍 되었다.
권충도 언리얼컴퍼니 대표는 "오프라인은 공간에 대한 상상력에 디자인과 아이디어를 더 해 웹툰 속 세계를 현실로 옮겨놓은 듯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네이버웹툰의 인기 작품을 직접 보고 만지고 즐기며 특별한 경험을 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네이버 웹툰 오프라인에는 6개 IP를 구현한 공간들이 지하 1층부터 3층 옥상 공간까지 총 4개 층 전체에 마련된다. 작품별 체험관과 방 탈출 게임 공간뿐 아니라 인생 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그리고 현장에만 전시된 한정판 굿즈를 구입할 수 있는 굿즈 공간도 갖췄다.
네이버 웹툰 오프라인은 관람객별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QR코드, 문진 표 작성 등 기본 방역 수칙을 준수함은 물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제로 제한된 수의 관람객만 동시 입장하도록 하는 등 철저하게 방역 지침을 지키며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고려대 안산병원 장영우 교수, 로봇수술 개인 통산 1000례 달성
- 위암 수술, 작게 절제하고 기능은 최대한 보존한다
- 경희대병원 유지욱 교수팀, 모야모야병의 뇌졸중 연관 혈관신호 확인
- “무릎관절염, 조기에 한의치료로 수술·고위험 진통제 사용 줄인다”
- “포도씨 추출물, 하지정맥류 개선 효과”
- 이대엄마아기병원 6000번째 분만 주인공…호주서 온 '51세 초산모'
- 난청 단계별 치료…보청기·인공와우에서 하이브리드 임플란트까지
- 소방공무원 위한 국립소방병원, 시범진료 시작…내년 6월 정식 개원
- 배우 한지민, 서울대어린이병원에 후원금 1억원 전달
- 추워지면 더 무거워지는 마음…한의학에서 본 ‘계절성 우울증’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국산업은행
- 2김한종 장성군수, '행정의 달인' 입증…올해 역대급 성과 거둬
- 3엘앤에프, 테슬라 공급 계약 금액 대폭 감액…"3.8조→973만원"
- 4김철우 보성군수 "남해안 해양관광 거점 도약…율포항·열선루 보성 랜드마크화"
- 5대한항공, 납품업체 해킹에 임직원 개인정보 유출
- 62025 도시정비 결산…현대건설 8년 연속 1위
- 7LG엔솔, 열흘 새 13.5兆 계약 해지…ESS로 만회될까
- 8네이버클라우드, 흑자 전환했지만…내부 의존 ‘여전’
- 9한국앤컴퍼니, 오너리스크·공시위반 ‘산 넘어 산’
- 10하이닉스 투경 혼란에…거래소, 지정 요건 손본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