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 분양…직주근접 입지 눈길

경제·산업 입력 2020-12-24 14:54:02 수정 2020-12-24 14:54:02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최근 직주근접의 가치가 높아지면서 산업단지 인근에서 공급하는 신규단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출퇴근 시간 단축으로 운동이나 자기개발과 같은 개인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도 늘어나기 때문이다. 

 

또한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는 지역은 풍부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교통망과 편의시설 확충이 빠르게 이뤄지는 편이라 주거환경도 우수한 편이다. 일자리 창출에 따른 인구 유입 증가로 주택수요층이 두터워 안정적인 자산가치 상승도 기대해볼 수 있다. 특히 삼성이나 SK, LG 등 대기업이 조성한 산업단지가 있거나 대규모 투자가 진행되는 곳이라면 그 파급력이 더 크기 때문에 눈 여겨 볼만한 지역으로 꼽힌다.


경기도 평택 고덕국제신도시는 이 같은 조건을 갖춘 곳이다.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규모의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을 품고 있어 도시 전체가 직주근접 입지를 갖췄다.


삼성전자가 발표한 2018년 지속경영가능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17년 경기도 평택시에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을 본격 가동했다. 반도체·디스플레이 생산라인 증설 등 37조원 이상의 투자를 추친 했으며, 이를 통해 2021년까지 163조원 상당의 생산유발효과와 44만 명의 일자리 창출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분석했다. 거기에 20208월 가동에 들어간 평택2라인도 2021년까지 증설될 생산라인까지 총 30조원 이상 투자가 집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오는 2025년까지 약 100조를 투자해 적어도 2~3개 이상의 생산라인 증설 계획을 밝힌 바 있다. 향후 추가적인 고용유발 효과는 물론, 업무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관련업체의 이전이 이어질 것으로 보여 직주근접의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까닭에 최근 고덕국제도시에서 선보인 신규단지들은 높은 청약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지난 9월 분양한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1순위 청약에서 454가구 모집에 총 13,008명이 접수해 평균 28.651, 최고 184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같은 달 공급된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역시 평균 20.71의 청약경쟁률을 보이며 1순위 마감했다.


이러한 가운데 고덕국제신도시에서 새롭게 분양되는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이 직주근접 단지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단지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Ebc-2블록에 지하 3~지상 493개동, 660가구 규모로 들어서며, 전용 78~93의 중대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단지 내 상업시설 브리티시 고덕(576실 중 금회공급분 575)’과 동시 분양에 나선다.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이 들어서는 고덕국제신도시는 사업면적 1,342만여14만 명 규모의 수용인구를 자랑하는 수도권 남부 대규모 신도시로,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중심으로 하는 첨단산업과 업무시설, 행정, 교육문화쇼핑 등 문화와 삶이 공존하는 국제도시이다. 특히 지구 내 개발될 행정타운에는 각종 행정기관이 이전할 예정임에 따라 평택의 행정 중심지로의 역할도 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단지는 고덕국제신도시 최중심부인 비즈니스 컴플랙스타운에 위치해 최근 주택시장에서 강조되는 입지적 강점을 두루 갖추고 있다.


먼저, 단지는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과 차량 6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SRT·수도권 1호선이 정차하는 지제역도 1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은 물론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서정리역과 지제역을 연결하는 수원발 KTX 직결사업도 추진되고 있어 철도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도 가까워 관내 주요지역 이동도 수월하다. 이외에도 평택~제천간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서해안 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어 광역교통망도 우수한 편이다


우수한 교육여건도 갖췄다. 단지 바로 앞에는 (가칭)고덕초등학교, 고덕중학교가 20239월 개교 예정이며, 국제학교 신설이 예정된 에듀타운도 인근에 위치한다. 고덕국제신도시 에듀타운은 약 167,000규모의 교육 특화 구역으로 유치원과 초··고등학교 신설이 계획돼 있다. 단지에 인접한 중심상업지구 내 학원가 형성도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 가까이 서정리천 수변공원과 함박산 중앙공원 등이 위치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또한 단지 1km 이내에 예술의 전당과 박물관, 도서관 용지가 있어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최고 높이 49층의 랜드마크 단지로 건설되는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의 단지 설계도 돋보인다. 남향 위주의 배치에 4베이 및 5베이 판상형 설계가 적용돼 탁 트인 개방감과 일조권을 기대할 수 있으며, 실내골프연습장을 비롯해 사우나, 피트니스장, 독서실, 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서 단지 내 원스톱 라이프도 가능하다.


더욱이 단지 내 초대형 상업시설인 브리티시 고덕은 물론 판매·업무·의료시설 등이 들어설 수 있는 중심상업지역이 맞닿아 있어 편리한 쇼핑환경을 바탕으로 몰세권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상업시설 내에는 SSM, 키즈시설, 문고 등 앵커테넌트의 입점 계획을 추진 중이라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관계자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품은 고덕국제신도시에서 새롭게 분양되는 단지인 만큼 풍부한 직주근접 수요가 기대된다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은 동시에 분양되는 대규모 상업시설과 함께 입주 초기부터 편리한 생활인프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여져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102-2에 자리하고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