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 작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발표…‘사상 최대 실적’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SK그룹의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는 9일 2020년 4분기 및 연간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연결재무제표 기준 2020년 4분기 매출액은 131억 4,1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1%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2억 5,100만 원, 당기순이익은 37억 3,000만 원으로 각각 22.9%, 32.4% 증가하며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경신했다.
연간 실적 또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인크로스의 연간 매출은 394억 4,000만 원(YoY +14.4%), 영업이익은 148억 4,700만 원(YoY +21.6%), 당기순이익은 123억 700만 원(+32.1%)이다.
지난해 4분기 미디어렙 사업부문은 연말 성수기 효과와 함께 공공기관 및 게임 업종의 광고 집행이 늘면서 전년 동기 대비 취급고가 30.5%, 매출은 25.4% 증가하는 등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AI 기술 기반의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를 활용해 업무 자동화 비율을 높이고 생산성을 증대시킴으로써 영업이익 또한 전년 4분기 대비 18.1% 상승했다.
애드 네트워크 사업부문의 4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7.6% 상승했으며, 비용 효율화를 통해 영업이익은 203.2% 증가했다.
인크로스 이재원 대표는 “작년 한 해 인크로스는 미디어렙 연간 취급고 3천억을 돌파하고 SK텔레콤과 함께 출시한 CPS 광고상품 ‘티딜(T-Deal)’을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켰다”며,“올해는 기존 사업의 안정적인 실적 증가 및 티딜의 폭발적인 성장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SK텔레콤과 함께 새로운 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면서 디지털 광고시장의 최강자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배요한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오천피 의지 있나"…대주주 새 기준에 증권가 성토
- 경평 하락에 노사 갈등까지...뒤숭숭한 기업銀
- 여신협회장 임기 종료 임박…분주해진 물밑 경쟁
- KB국민카드, '2025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대성황 이뤄
- 롯데카드, ‘굿네이버스 레이스 with 띵크어스’ 참가자 모집
- 교보생명, 광복 80주년 맞아 건물 외벽에 '특별한 태극기' 게시
- 티머니, '산리오캐릭터즈 좋은 날 티머니카드' 출시
- ABL생명, AI 활용한 '고객 맞춤형 보험상품 추천 서비스’ 도입
- 비자 "2026 FIFA 월드컵 경기 티켓 사전 응모 혜택 제공"
- 한켐 "OLED 부문 '발광층 소재' 매출 비중 확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배낙호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과 ‘쉼표 없는 세일즈 행정’ 눈길
- 2경주시, ‘청렴 도시 경주’ 실현 한수원과 함께 나선다
- 3포항시, ‘제주해녀 특별전’ 등 여름맞이 다채로운 문화행사 개최
- 4이강덕 시장, 산사태 취약지역 긴급 현장 점검 나서
- 5경주시, 여름철 해수욕장 안전관리 총력
- 6포항시, 호미반도권 1조원 규모 대형 관광개발 본격화
- 7한국수력원자력, 경주시 반부패⸱청렴 업무협약 체결
- 8대구 달성군, 제2국가산업단지 예타 통과
- 9대구시, 제2국가산업단지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 10남원시, 한달살기 게스트 하우스 3차 입주자 모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