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온, 신한카드-메리츠증권과 MOU 체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데이터 사업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해 다방면에서 성과를 보이고 있는 ㈜가이온(대표 강현섭)이 신한카드, 메리츠증권과 손잡고 국내 자본시장 데이터 비즈니스 공략에 나선다.
가이온은 지난 23일 신한카드, 메리츠증권과 함께 ‘경제ㆍ산업 공동연구 및 데이터비즈니스 업무협약 (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삼자 협약식에는 배준수 메리츠증권 부사장, 안중선 신한카드 부사장, 강현섭 가이온 대표 및 유관자들이 참석했다.
각 사가 보유한 분석역량과 데이터의 협업을 골자로 하는 본 상호 협력의 주요 내용은 △New Data 및 분석기법을 활용한 분석 컨텐츠 공동 발굴 △메리츠 리서치센터 홍보채널(네트워크) 연계 분석 컨텐츠 홍보 △新자본시장 통합 Data Biz 플랫폼 공동 개발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가이온은 신한카드의 소비, 유통 데이터와 메리츠증권의 자본시장 분석 노하우 등을 토대로 정부의 디지털 대전환에 발맞춘 플랫폼 구축 및 인프라 운영, 분석 컨텐츠 시각화 등을 이끌어갈 계획이다.
가이온의 강현섭 대표는 “자본시장의 데이터야 말로 분석과 활용의 보고와 같은 곳”이라며 “자본시장의 이해가 높은 메리츠증권과 다양한 데이터 사업을 주도하는 신한카드와의 협업을 통해 가이온도 자본시장 데이터 비즈니스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지난해 이미 신한카드와 빅데이터 공동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이온은 신한카드의 국내 소비 동향데이터와 가이온의 수출입 데이터를 결합해 디지털 뉴딜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가이온은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으로,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시각화 등 다양한 데이터분석 기술 및 경험을 보유한 AI 분석 전문 기업이다. 지난 달 론칭한 ‘WeTRADE(www.we-trade.co.kr)’를 통해 수출입데이터의 분석·예측 및 시각화를 통해 국내 수출입사들의 비즈니스 활동을 지원하는 무역 빅데이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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