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오는 15일 ‘KB 중개형 ISA’ 출시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오는 15일 다양한 금융상품(펀드, ELS, RP 등)과 함께 국내상장주식을 담아 통합 관리하고 비과세 등 절세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ISA’는 2016년 정부가 국민 재산 증식을 위해 도입한 계좌로 기존에는 소득이 있는 경우에만 가입이 가능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만19세 이상이면 소득이 없어도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고, 의무가입기간도 기존 5년에서 3년으로 단축되었으며, ‘중개형 ISA’의 출시로 절세계좌로서의 매력이 더욱 커졌다.
‘중개형 ISA’는 국내 상장주식의 개별 종목 매매가 가능하며, 주가가 하락해 손실이 발생하여도 다른 금융상품의 수익과 상계하는 손익통산이 적용되므로 절세가 가능하다. 게다가 순이익 200만원(서민형 가입자는 400만원)까지 비과세되고 초과금액에 대해서는 9.9% 분리과세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KB증권은 오는 15일에‘중개형 ISA’를 출시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먼저, 올해 말까지 중개형 ISA 계좌를 개설한 고객에게는 공모주 청약 우대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청약일 기준으로 중개형 ISA 계좌에 전월말 자산 2천만원 이상(납입기준)인 고객에게는 공모주 청약 우대(200%)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5월말까지 중개형 ISA 계좌를 개설한 모든 고객에게 발급일로부터 60일까지 사용가능 한 금융상품쿠폰을 제공하고, 계좌 개설후 이벤트 대상 상품을 10만원이상 매수하여 잔고를 5월말까지 유지하는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3만원 상당의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올해 말까지 중개형 ISA 계좌 개설 시 이벤트 조건에 충족한 고객에 대하여 온라인 국내주식매매 수수료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국내주식매매 수수료 혜택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온라인 매체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이홍구 KB증권 WM총괄본부장은 “절세효과 및 다양한 금융상품에 국내상장주식 투자까지 통합 관리 가능한 중개형 ISA 출시가 된 만큼 무엇보다도 좋은 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하나자산운용, 국내 최초 '1Q K소버린AI ETF' 신규 상장
- 미래에셋증권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 구독자 200만 명 돌파
- DB생명, 목소리로 전하는 나눔 '동화낭독 목소리 봉사활동' 실시
- 명인제약, 10월 1일 유가증권시장 상장…해외 진출 가속화
- NH농협은행,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 우리금융그룹, AI산업 동반성장 금융지원 본격화
- KB국민카드, '전통시장 친환경 상생 캠페인' 진행
- 조이웍스앤코, '써코니' 앞세운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장 본격화
- NH투자증권, ‘N2 국내채권 슈퍼리워드’ 이벤트 진행
- 대성파인텍, 1000 패럿 슈퍼커패시터 실증 성공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미약품 ‘GLP-1 비만 신약’, 당뇨병 치료 가능성 확인
- 2임실군, 반려인 성지 '오수의견 국민여가캠핑장' 본격 개장
- 3티웨이항공, ‘2025 부산·울산·경남 독일어 말하기 대회’ 후원
- 4홍익대 대학원, 내달 15일까지 '2026 전기 신입생' 모집
- 5롯데百, '보랭 가방' 회수 이벤트 진행…자원순환 실천
- 6카카오모빌리티, 실시간 괌택시 호출 서비스 시작...해외 공략 가속화
- 7김영태 남원시의회 의장, 지역경제 공헌으로 감사패 수상
- 8순창군의회, 우체국 집배원 격려…명절 물류 현장 방문
- 9박희승 의원 "지역·필수·공공의료 토대 송두리째 무너져"
- 10네이버, 팀네이버 통합 컨퍼런스 ‘단25’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