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아 도산 208’ 9일부터 계약…“고급 커뮤니티·주거 서비스 제공”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루시아도산208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60번지 외 3필지에 조성하는 ‘루시아 도산 208’의 계약을 9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0층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41~43㎡ 55가구, 오피스텔 전용 52~60㎡ 37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이다. 시공사는 DL건설이다.
‘루시아 도산 208’이 조성되는 도산대로변은 주거·상업·업무·문화 등의 기능이 복합돼 있는 지역이다. 고급주택이 밀집해 있고, 각종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단지는 을지병원 사거리에 들어서며 압구정 로데오 거리·신사동 가로수길·청담동 명품거리 등이 가깝고, 코엑스·현대백화점 압구정점·갤러리아백화점·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대형 쇼핑시설도 지근거리에 있다. 여기에 도산공원·학동공원·잠원 한강공원 등 녹지공간도 갖췄다.
단지는 강남을 동서로 가로지르는 도산대로와 접해 있어, 청담·신사·압구정·논현동 등 강남 주요지역은 물론, 역삼·강남·교대 등지로의 출퇴근이 가능하다. 한남·동호·성수대교 등이 가까워, 강북 지역 이동도 수월하다. 이밖에도 올림픽대로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잠원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할 전망이다.
또한 서울 지하철 3호선 신사역과 위례신도시를 잇는 위례신사선이 내년 착공, 오는 2027년 개통될 예정이다. 개통 완료 시, 인근에 을지병원역이 신설돼, 역세권 입지를 갖추게 될 전망이다. 아울러, 신분당선 연장선 1단계 사업인 강남-신사역 구간이 내년 1월 개통되며, 경부고속도로 한남IC-양재IC 구간을 지하화하고, 상부공간을 복합문화공원으로 조성하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도 논의 중이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도산대로변 입지에 들어서 강남의 주요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차별화된 내외부 특화설계가 적용되는데다, 입주민들을 위한 고급 커뮤니티와 주거 서비스 등이 제공돼 문의도 꾸준한 분위기다”라고 설명했다.
‘루시아 도산 208’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45길 10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3년 7월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G전자 'SKS', 美 미식가 '워너비' 등극… 빌트인 시장 공략 속도
- SRT, 개통 9주년 맞이 운임할인 경품 이벤트 진행
- 우아한청년들, ‘배민프렌즈와 함께하는 배라모’ 성료
- 삼성바이오에피스, 골질환 치료제 2종 유럽서 직접 판매 시작
- 중기부, 전국 스타트업 원스톱 지원센터 본격 출범
- CJ온스타일, 임직원 대상 AI 컨퍼런스 ‘AI CON’ 개최
- 한화생명, 숨은보험금 지급 활성화 이벤트 진행
- "관광기업 돕는다"…오픈소스마케팅, 데이터 마케팅 지원사업 성료
- 신세계인터내셔날, 주요 뷰티 브랜드 홀리데이 라인업 공개
- "과거 세금 돌려받자"…부동산·건설업 빙하기 속 경정청구 제도 '주목'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우리카드, 디지털 정기결제 캐시백 이벤트 진행
- 2현대캐피탈, '내 리스·렌트 관리하기' 서비스 출시
- 3LG전자 'SKS', 美 미식가 '워너비' 등극… 빌트인 시장 공략 속도
- 4BC카드, 외국인 전용 선불카드 '콘다' 출시
- 5SRT, 개통 9주년 맞이 운임할인 경품 이벤트 진행
- 6우아한청년들, ‘배민프렌즈와 함께하는 배라모’ 성료
- 7삼성바이오에피스, 골질환 치료제 2종 유럽서 직접 판매 시작
- 8중기부, 전국 스타트업 원스톱 지원센터 본격 출범
- 9핀다, '핀다카드 초강력 3・3・3 이벤트' 진행
- 10해빗팩토리, IPO 공동 주관사로 삼성·KB증권 선정…"2027년 상장 목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