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주택,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5월 분양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금강주택은 동탄2신도시 C-2블록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를 5월 선보일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동탄 테크노밸리에서 마지막으로 분양하는 주상복합 아파트다.
단지는 지하 4층 지상 38층 아파트 전용면적 52㎡, 58㎡ 380가구와 지상 25층 주거용 오피스텔 전용면적 45㎡ 132실 등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세부 타입별로는 아파트 전용면적 △52㎡ 190가구 △58㎡ 190가구며, 오피스텔 전용면적 △45㎡ 132실 등이다. 지상 1~2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가 들어서는 동탄 테크노밸리는 총 면적 155만6,000㎡에 첨단산업, 연구시설, 벤처기업이 복합된 최대 규모의 산업클러스터다. 광교 테크노밸리(약 27만㎡)보다 5배 이상 크고, 판교 테크노밸리(약 66만㎡)보다 2배 가량 큰 규모이다. 작년부터 지식산업센터, 공장, 사무실 등이 준공 돼 속속 입주를 시작했다. 향후 조성이 완료되면 약 4,500여 개의 기업이 입주하고, 20만여 명의 인구가 상주하는 산업단지가 될 전망이다.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는 기흥 동탄IC가 인접해 있어 경부고속도로를 통해 강남권, 분당권 등 주요 도심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인근 동탄역이 위치해 있어서 SRT를 이용하면 수서역까지 17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주변에는 2023년 개통 예정인 GTX-A가 들어설 예정이다. 향후 개통 시 삼성역까지 18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병점역부터 동탄신도시를 잇는 트램 2호선(예정)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주변 인덕원~동탄을 연결하는 복선전철도 2022년 착공을 예정하고 있다.
또한 이마트(동탄점), 롯데아울렛(기흥점), 기흥 이케아와 올해 6월 문을 여는 롯데백화점(동탄점)을 이용할 수 있다. 인근 이마트 트레이더스(동탄점)도 예정돼 있다. 단지 인근 다원초, 치동초, 영천초, 다원중, 한백고 등 초·중·고교가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오산천이 흐르고, 선납숲 공원, 반석산 근린공원, 동탄 리베라CC, 화성상록CC 등이 있다. 특히 동탄여울공원에는 축구장, 테니스장 등 체육시설은 물론 놀이터, 습지원, 도그파크, 음악분수, 동탄폭포, 동탄화목원 등 가족이 함께 누릴 수 있는 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아파트는 전 가구 남향 위주 판상형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확보했다. 오피스텔(1.5룸·2룸)은 테라스와 복층형 설계인 누다락(일부 실 제외)을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분양 관계자는 “동탄에서 다섯 번째로 선보이는 금강펜테리움으로 브랜드 타운을 이루는 단지이기도 하고, 금강펜테리움에 대한 수요자들의 신뢰가 높은 상황인 만큼 최고의 상품성으로 보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967-2620 일대 들어서며, 이에 앞서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597 일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4년 10월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가스공사, LNG 생산기지 종합 개선 워크숍 개최
- 지그재그, 브랜드 편집숍 ‘셀렉티드’ 정식 론칭
- ‘창립 20주년’ 야놀자 “글로벌 트래블 테크 리더 도약”
- 대상 종가, 日 시장 전용 ‘세븐틴 호시 패키지’ 출시
- 철의 도시 광양, 고품격 문화 도시로 탈바꿈…‘Park1538광양’ 준공
- 폭스바겐코리아, 부산·울산·경남·제주 지역 공식 딜러사 세 곳 선정
- BYD코리아, 서울모빌리티쇼서 'BYD 씰' 공개…사전예약 시작
- 마세라티, ‘그레칼레 폴고레’ 고객 인도 개시
- 동반위-롯데리아, 진해중앙시장부터 상생캠페인 전개
- 중진공, 해외법인지원자금 첫 공급…글로벌화 지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