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여실 고정수요 품은 365일 상권 ‘송도센텀하이브 스트리트몰’ 상업시설 선보이다

경제·산업 입력 2021-06-11 09:43:48 수정 2021-06-11 09:43:48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인천 송도 국제업무단지에 들어서는 '송도센텀하이브' 투시도. [사진=포스코건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최근 저금리 기조와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 등으로 수익형 부동산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풍부한 고정수요를 확보한 상업시설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상업시설이 오피스텔, 오피스 등과 함께 들어서면 기본적으로 입주민·입주기업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어서 안정적인 임대수익이 가능하다. 상업시설을 이용할 유효수요가 많은 데다 주거시설의 경우 24시간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실 리스크도 상대적으로 낮다. 또한 인근 주거, 업무, 교육시설과 집객시설 등이 모여있는 곳이라면 금상첨화다. 배후수요까지도 유효수요로 전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례로 앞서 서울 동대문구에 분양된 힐스테이트 장안 센트럴단지 내 상업시설 85실은 분양 시작 2일 만에 모든 실이 주인을 찾았다. 오피스텔 입주민 고정수요는 물론 인근 주거시설들과 학교, 집객시설의 배후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다는 장점을 앞세워 눈길을 끌었다.

 

주거, 학교, 집객시설은 물론 업무시설까지 풍부한 인천 송도 국제업무단지의 단지 내 상가인 송도 더샵 센트럴파크 3’, ‘힐스테이트 송도 더스카이등의 단지 내 상업시설들도 단기간에 완판 됐다. 단지 내 탄탄한 고정수요는 물론 인근 유동인구까지 품은 것이 흥행의 원인으로 분석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오피스텔, 오피스, 아파트 등과 함께 들어서는 상업시설은 입주민이나 기업인이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 때문에 필수업종 위주로 누구나 쉽게 입주할 수 있다인근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는 입지를 갖춘 상업시설은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해서 투자자에 해당하는 임차인부터 실수요자에 해당하는 임대인까지 선호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송도국제도시 내에서 상권이 가장 활성화된 송도 국제업무단지 중심에 오피스텔·오피스 2,007실의 고정수요를 품은 상업시설이 들어선다. 포스코건설의 송도센텀하이브 스트리트몰이다.

 

송도센텀하이브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송도 국제업무단지 B5블록에 들어서며, 단지 규모 연면적 약 233,953로 송도국제도시 역대 최대 스케일로 구성된다. 지하 5~지상 최고 392개 동 규모이며, 단지 구성은 더샵 송도센텀하이브 오피스텔 387, 송도센텀하이브 오피스 1,620, 송도센텀하이브 스트리트몰 198실로 조성될 예정이다.

 

송도센텀하이브 스트리트몰은 단지 내 오피스텔 387실과 오피스 1,620실 총 2,007실의 고정수요를 확보했다. 단순하게 1실에 2~3명만 업무·생활한다고 계산해봐도 4,000~6,000여 명이 넘는 고정수요이다. 때문에 필수업종 위주로 입점이 가능하고, 24시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인천1호선 국제업무지구역과 센트럴파크역에 인접하고 인천타워대로와 아트센터대로가 만나는 송도 국제업무단지에서 가장 집객력이 우수한 사거리의 코너변에 들어서는 것도 강점이다. 이 일대는 포스코건설 사옥, 연수세무서, IBS타워, G타워 등의 업무시설은 물론 학교, 생활편의시설과 워터프론트호수, 송도 센트럴파크 공원이 위치해 있는 상권과 상권을 연결하는 지역이다.

 

송도센텀하이브 상업시설은 스트리트형 구조로 들어서기 때문에 고급스러운 외관은 물론 가시성도 탁월하다. 때문에 평일에는 오피스, 오피스텔의 고정수요로, 주말에는 인근 송도 센트럴파크, 워터프론트호수 등 집객시설을 이용하는 유동인구까지 모두 흡수할 수 있을 전망이다.

 

교통호재를 갖춰서 추가 상권 개발도 기대할 수 있다. 국제업무지구역과 센트럴파크역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계획된 GTX-B노선 예정역과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안산~인천구간 등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개발에 따른 인구유입, 상권 성장이 전망된다.

 

분양 관계자는 송도센텀하이브 스트리트몰은 고정수요만 2,000여 실이 넘고, 인근 풍부한 배후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송도국제도시 중심에 들어서다 보니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송도 국제업무단지 내 상권과 비교하면 합리적인 분양가를 형성할 예정이라 수요자들의 중심 선점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7월 오픈예정이며,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일대에 위치해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