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공급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강을 마주하는 입지에 하이엔드 공간이 선보인다.
HDC현대산업개발은 7월 고덕 강일지구에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지하 6층~지상 21층, 연면적 약 30만1,092㎡ 규모로 지어진다. 판매시설과 운동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돼 다방면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37~158㎡, 업무시설 총 598실이 들어설 예정이다.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는 업무와 휴식이 동시에 가능할 뿐만 아니라, 내부에 화장실, 샤워실, 팬트리 등이 포함되어 프라이버시까지 보장되는 복합공간이다. 또한 편의시설, 문화공간, 녹지공간, 쇼핑시설까지 한 곳에서 해결 할 수 있어 자유롭고 창의적인 업무환경을 원하는 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업계 전문가는 “최근 하이엔드 공간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한강이 펼쳐지는 입지에 조성된다는 소식에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라며 "한강 조망은 물론 인피니티 풀, 파크아워스 등 차별화된 시설은 물론 이케아와 영화관, 이마트(예정) 등도 입점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고덕 강일지구에 공급되는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조감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한강 마주하는 입지에 교통 호재도 갖춰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이 들어서는 고덕 강일지구는 교통부터 자연, 미래가치 등을 고루 갖춘 입지로 평가받는다.
먼저 서울 동부권의 중심인 고덕비즈밸리에 조성되면서 한강과 고덕산을 바라볼 수 있는 조망권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한강을 바라볼 수 있는 자리에 위치한 만큼 한강 파노라마뷰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한강 조망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선형 창호 배치 및 개별 테라스를 설계한 것도 특징이다. 또 주변에는 고덕수변생태공원, 고덕산, 고덕비즈밸리 내 근린공원(예정)도 있어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교통 호재도 갖췄다. 강일IC, 올림픽대로를 통해 강남으로의 접근성을 갖췄으며,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와 서울~양양 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사업지 옆으로 서울~세종 고속도로가 공사 중이며 '서울~안성 구간'과 '안성~세종 구간'은 각각 2022년과 2024년 개통 예정이다. 또 강동IC(가칭, 예정), 고덕대교(가칭, 예정)가 조성 중이며, 강동~하남~남양주를 잇는 9호선 연장선 샘터공원역(예정)도 들어설 계획이어서 서울의 새로운 교통 중심축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쇼핑·비즈니스·문화 누리는 워라밸 파크 기대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쇼핑, 비즈니스, 문화가 함께 공존하는 신개념 복합공간이자, 워라밸 파크 콘셉트로 꾸며지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자연과 도시가 공존하도록 도심 속 공원을 지향하면서 상업·업무·문화를 한 공간에서 누릴 수 있도록 시설을 구성할 계획이다.
현재 서울 최초 대규모 이케아 입점(2024년 예정)이 확정됐으며 이마트, 멀티플렉스 영화관, 키즈짐, 전자제품샵 등 다양한 프리미엄 쇼핑문화시설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고덕 강일지구에 공급되는 오피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인도어풀 조감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프리미엄 스파·인피니티 풀 등 어메니티 선봬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아이파크 브랜드의 가치에 걸맞은 트렌디한 공간을 선보인다는 포부다.
특히 한강 뷰를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 풀, 패밀리 가든, 테라스 가든, 전망대, 스카이포켓, 플라잉 가든 등 다양한 시설을 도입해 도심 속에서 여유와 휴식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하늘을 바로 앞에서 마주하는 듯한 인피니티 엣지, 센트럴파크를 연상하게 하는 넓은 잔디광장과 한강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 워크에 이르기까지 파크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는 신개념 공간이 마련된다.
프리미엄 어메니티 시설도 선보인다. 4층과 5층에는 프리미엄 스파와 키즈짐, 인피니티 풀, 북스토어, 온에어 스튜디오, 미팅룸, 갤러리, 카페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힐링과 영감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퍼블릭 어메니티를 구성해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특히 6층에는 공유키친, 소파라운지, 바데스크존, 무인CVS, 코인런드리 프라이빗 다이닝룸 등 오피스 이용자들을 위한 공간으로 프라이빗 어메니티 공간도 도입한다.
한편,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는 견본주택 개념의 디어반갤러리를 서울시 강동구 고덕동 467-2에 조성 중이며, 사업지에서 실제 바라보는 한강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현장 홍보관도 운영한다. 현장 홍보관은 서울 강동구 브이센터 전시장에 조성돼 있다. /csjung@sedaily.com
고덕 강일지구에 공급되는 오피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인피니티풀 조감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모비스, 연구개발 아이디어 축제 '2024 엠필즈 페스타' 개최
- 두산건설, '두산위브 더센트럴 부평' 선착순 동·호 계약
- 마사회 제주본부,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선정
- LG유플러스-토스, '익시(ixi)' 기반 AI 캠페인 전개
- MBK "두산공작기계, 중국과 매각 협의 없었다"…최윤범 측 반박
- 동화약품 마그랩, ‘포 스트레스’ 2024 올리브영 어워즈서 수상
- ㈜인공지능팩토리, 메이티와 함께한 '2024 테스트베드 서울' 실증사업 성료
- 네이버페이, 소득 대비 보험료 비교 가능한 ‘내 보험 점검’ 서비스 오픈
- 삼성물산 건설부문, '안양 종합운동장 동측 재개발' 수주
- 대상 청정원, 컬리푸드페스타 '호밍스 테마 부스' 행사 성료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