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참여 공공분양 단지 ‘영종하늘도시 한신더휴 2차’ 9월 분양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신공영 컨소시엄은 영종하늘도시 일원에 ‘영종하늘도시 한신더휴 2차’를 오는 9월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2층 12개 동으로, 전용 74~84㎡ 총 87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74㎡A 232가구 ▲74㎡B 41가구 ▲74㎡C 15가구 ▲84㎡A 306가구 ▲84㎡B 59가구 ▲84㎡C 128가구 ▲84㎡D 89가구 등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영종하늘도시는 총 대지면적 1,930만 여㎡ 부지에 계획인구 13만 여명, 5만2,000여 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인천의 3대 경제자유구역 중 한 곳이다. 비즈니스 및 금융·물류·유통·첨단산업·관광·문화 등 외국 기업 및 외국인 투자 유치를 목적으로 한 기반시설이 구축되고 있다.
‘영종하늘도시 한신더휴 2차’는 공공기관과 민간건설사가 공동사업방식으로 공급하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단지다. 단지는 인접한 하늘대로를 통해 지역 내 이동이 수월하고, 인근 영종IC·금산IC 등을 통해 청라 및 송도국제도시로의 접근도 수월하다. 영종-청라를 잇는 제3연륙교가 오는 2025년 개통 예정이라 인근 청라국제도시는 물론, 서울까지의 접근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단지는 인천하늘초교가 인접해 있는 소위 ‘초품아’ 입지를 갖췄으며, 자녀들의 도보 통학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밖에, 별빛초·영종초·중산초·중산중·중산고 등 각급 학교도 지근거리에 있다.
여기에 상업지구가 인근에 있어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영종1동 행정복지센터가 도보 거리에 있고, 오는 2022년에는 영종2동 행정복지센터가 건립될 예정이다.
개발호재를 살펴보면, 컨벤션·공연장·테마파크·쇼핑시설·카지노·엔터테인먼트 시설 등으로 구성되는 영종복합리조트 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며, 중구 무의동 일원을 레저형 해양 관광단지로 조성하는 용유·무의 개발사업도 오는 2022년 완공 예정이다.
이밖에도, 인근 서구 청라동 일원 약 26만 여㎡ 부지에 5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과 의료 및 바이오 관련 산업시설·연구시설·업무시설 등으로 구성되는 청라의료복합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최근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면서, 사업에 속도가 붙는 모습이다. 또 제3연륙교 개통에 따른 접근성 향상이 기대되는 만큼, 신속한 의료 혜택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영종하늘도시 한신더휴 2차’는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일부 세대) 구조 설계를 적용, 채광과 통풍을 확보했다. 아울러, 단지 내 멀티라운지를 비롯, 게스트하우스·카페테리아·오픈오피스 등 특화 커뮤니티 공간도 다수 마련된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일원에 마련된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오늘 첫 경선토론 여는 국힘…김문수·안철수·양향자·유정복 대결
- 한덕수 대행 4·19기념사 "위기극복에 국민 통합이 가장 중요"
- 정치권 "4·19 정신 계승해야"
- "의약품 기부·희귀질환 지원" 제약업계, 사회공헌활동 강화
- 말레이 총리 "미얀마 휴전 연장할 듯…아세안, 인도적 지원"
- 젤렌스키, 8월 5일께 日 오사카엑스포 방문 검토
- 트럼프·시진핑 사이 동남아…'양자택일' 현실화
- 24시간에 종전 가능?…트럼프, 우크라 종전협상 '나몰라라' 논란
- 백악관, '코로나19 바이러스 인위적 제조' 홈페이지 게재
- 로이터 "테슬라 저가 모델 출시 최소 3개월 지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오늘 첫 경선토론 여는 국힘…김문수·안철수·양향자·유정복 대결
- 2한덕수 대행 4·19기념사 "위기극복에 국민 통합이 가장 중요"
- 3정치권 "4·19 정신 계승해야"
- 4민화, 시대를 넘나드는 예술 그리고 민화의 삶을 사는 손유영 작가
- 5전북대병원, 비수도권 최초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GMP 인증 획득
- 6김철우 보성군수 "지역 미래 인재 위해 아낌없는 교육지원"
- 7"의약품 기부·희귀질환 지원" 제약업계, 사회공헌활동 강화
- 8말레이 총리 "미얀마 휴전 연장할 듯…아세안, 인도적 지원"
- 9장흥군, 5월 2~5일 정남진 장흥 키조개축제 개최
- 10젤렌스키, 8월 5일께 日 오사카엑스포 방문 검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