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 교통망 예정된 이천에 ‘이천자이 더 파크’ 9월 분양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GS건설은 오는 9월 경기도 이천시에서 ‘이천자이 더 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이천시 일대에는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이천~오산 구간 등 광역 교통망 건설사업이 예정돼 있어 교통여건이 향상될 전망이다.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이천~오산 구간은 화성시(경부고속도로 동탄JC)와 광주시(중부고속도로 곤지암JC)를 최단거리로 연결하는 총 31.2km(화성 동탄~광주 도척면) 길이의 신설 도로다. 내년 상반기 개통을 앞두고 있으며, 개통 시 운행 시간을 기존 도로 이용(동탄JC~곤지암JC 간 운행 시)대비 약 32분 단축할 것으로 관측된다.
이천~오산 신설 구간은 경부·중부·영동고속도로와 연결돼 일부 구간의 지·정체를 완화할 것으로 기대되며, 수도권 남동부지역 교통환경 개선을 비롯해 경기에서 서울 접근성을 향상 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천에는 철도망 개선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지난 6월 정부가 발표한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에 이천시가 건의한 ‘평택~부발~강릉선’의 고속화 현안이 최종 확정 반영됐으며, 이로 인해 향후 경강선의 고속화 가능성이 커졌다.
이천시는 “경강선 정차역인 이천 부발역을 중심으로 이천은 서쪽으로는 평택, 동쪽으로는 강릉, 북쪽은 서울, 남쪽으로는 거제까지 동서남북을 연결하는 철도교통의 중심축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이천시 기획예산담당관이 발표한 ‘민선7기 3년 주요성과 등 설명자료’에 따르면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 6공구’가 올해부터 차례대로 착공되며, 영동고속도로 및 3번국도(성남이천로)와 연결되는 동이천IC도 연내 착공해 2026년 완공될 계획이다. 부발에서 청주, 문경으로 연결되는 중부내륙철도 역시 연내 충주까지 우선 개통 될 예정이라 교통환경 개선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한편, 이천자이 더 파크는 경기 이천 관고동 일원에 지하 6층 지상 최고 25층 11개 동 전용면적 59~107㎡ 총 70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곤지암JC로 통하는 중부고속도로 서이천IC가 가까워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이천~오산 구간 등 광역 도로망 이용이 용이하다. 영동고속도로 이천IC와도 인접하며, 경강선 이천역도 이용할 수 있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부동산시장에서 광역 교통망 보유 여부는 청약 성적은 물론 집값에도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라며 “단지는 중부고속도로 접근성뿐만 아니라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이천~오산 구간, 경강선 고속화, 중부내륙철도 등 추가적인 광역 교통망 개발호재가 예정돼 있어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분위기다”라고 설명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이천시 증일동 일원에 들어설 예정이며, 견본주택 오픈 전까지 이천시 안흥동에서 홍보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남양유업, 대리점 상생회의 개최…"동반성장 위한 협력∙소통 강화"
- 대상, 프랑스 파리15시 '김치의 날' 공식 제정 동참
- SPC그룹, 차세대 ERP 시스템 구축…"디지털 전환 가속화"
- 다이닝브랜즈그룹, 2025년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 실시
- 무신사, 日 패션 이커머스 조조타운에 '무신사 숍' 공식 오픈
- 한주에이알티, 대구일색·꽃마름 브랜드로 고객 접점 확대
- 현대바이오랜드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스토어 매출 성장"
- 롯데百, 가구 브랜드 '바이리네' 팝업스토어 오픈
- ‘월드 챔피언’ T1, IG와 한판 승부…승자에 관심 집중
- 청년다방, 추석 맞아 보육원 어린이들과 따뜻한 한끼 나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진도군, 임신부터 육아까지 원스톱 지원 체계 구축
- 2남양유업, 대리점 상생회의 개최…"동반성장 위한 협력∙소통 강화"
- 3대상, 프랑스 파리15시 '김치의 날' 공식 제정 동참
- 4SPC그룹, 차세대 ERP 시스템 구축…"디지털 전환 가속화"
- 5다이닝브랜즈그룹, 2025년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 실시
- 6무신사, 日 패션 이커머스 조조타운에 '무신사 숍' 공식 오픈
- 7완도해양치유센터, 추석 연휴 기간 방문객 3600명 돌파
- 8한주에이알티, 대구일색·꽃마름 브랜드로 고객 접점 확대
- 9현대바이오랜드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스토어 매출 성장"
- 10롯데百, 가구 브랜드 '바이리네' 팝업스토어 오픈
댓글
(0)